최종편집 2024-04-24 15:03 (수)
사람을 아름답게 만드는 기업 ‘한스텍’
상태바
사람을 아름답게 만드는 기업 ‘한스텍’
  • 이관용 기자
  • 승인 2011.01.22 16:16
  • 호수 88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연비누 제작에서 대기업 제품 가공납품까지 성장일로

정산면 역촌리에 사람을 아름답게 만드는 기업이 있다. 바로 ㈜한스텍(대표 정한수)이다.
지난해 4월에 설립된 한스텍은 천연비누를 만드는 전문업체로, 인접한 ㈜애경산업 제품을 외주제작 하면서 기반을 다지고 있다. 새해 들어서는 2월에 있는 민족 대명절 설날을 앞두고 애경산업으로부터 부탁받은 제품을 포장하고 납품하느라 전 직원이 분주한 하루를 보내고 있다.
한스텍이 이처럼 애경산업과 업무관계에서 밀접함을 보이고 있는 것은 정한수 대표와 관련이 있다. 정한수 대표는 애경에서 26년이란 오랜 기간 근무 경력을 갖고 있고, 애경 청양공장에서도 관리부장도 역임하며 탄탄한 유대관계를 쌓아 온 것이 신생기업 한스텍이 안정화되는데 보탬이 되고 있다.
정 대표는 애경에서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지역은 물론 세계에서 인정받는 글로벌 기업이 되기 위해 희망의 닻을 올리고 전진하고 있다.

아름다움을 읽는 제품 생산
한스텍은 정한수 대표의 이름과 영어단어 기술(technology)을 합한 것으로 인간의 아름다움을 최우선으로 삼고 있다.

▲ 직원들이 애경과 아웃소싱한 제품을 포장하고 있다.
업체 슬로건도 ‘아름다움을 읽는 회사(Beauty Leading Company)'로 정해 미용제품이 치장용도를 넘어 내면까지 아름답게 한다는 목표를 담고 있다. 사훈 역시 신뢰, 창조, 감동으로 업체보다 소비자의 입장에서 제품이 만들어지고 있음을 강조하고 있다.
한스텍이 제품개발에 앞서 이처럼 인간의 아름다움과 믿음을 우선시 하고 있는 것은 구매고객을 최우선시하는 경영의지가 깃들어 있다. 미용비누 등 한스텍 제품의 특성은 업체가 공들여 제품을 생산하다고 해도 최종 수요자인 구매자로부터 외면을 받게 되면 제품은 곧 사장되기 때문이다.
한스텍은 이같은 미용제품의 현실을 극복하기 위해 소비자 입장에서 제품을 만들어 공급하고 있다. 비록 신생업체로서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지는 않지만 최종 구매자의 마음을 먼저 파악한 제품의 연구와 개발에 힘을 쏟고 있다.
정 대표는 ‘모든 화장제품의 시작은 일상생활에서 흔히 사용되고 있는 비누에서 출발한다’고 본다. 비누는 간단하지만 어떻게 만드느냐에 따라 효과가 천차만별로 달라질 수 있다는 것이 그의 생각이다.
그리고 정 대표는 한스텍은 미용분야에 대한 다양한 제품을 내놓을 수 있는 바탕이 비누 제작이라 여기고, 앞으로 소비자를 흔들 수 있는 차별화된 제품을 계획하고 있다.

한스텍 독자 브랜드 ‘청정밸리’
‘청정밸리’는 한스텍이 야심 차게 내놓은 독자 브랜드이다.
한스텍은 자사 출시제품에 청정밸리란 상표를 붙이고 있다. 청정밸리는 청양의 청정 이미지를 살리고 모든 제품에 천연원료가 사용되고 있음을 강조하고 있다. 현재 청정밸리 브랜드로 시판되는 제품은 ‘훼이셜폼 비누’와 ‘투명 내추럴 솔류션’ 등 두 종류가 있다.
훼이셜폼 비누는 메이크업 제거 기능이 우수한 비누풀 추출물과 피부 미백 및 모공수렴 효과가 우수한 아티쵸크 추출물을 함유한 제품이다. 여기에 오일 비누풀과 아티쵸크허브, 어성초, 감초 등 천연식물 추출물이 포함돼 피부건강과 고보습효과를 함께 가지고 있다.
투명네추럴 솔루션은 무색소, 무계면활성제, 무방부제, 무향료 등이 특징으로 항균기능이 우수한 고삼과 포도씨 오일 등이 포함돼 있다. 또 마치현, 강황, 자몽 등 다양한 천연재료를 첨가, 항균효과를 배가해 아토피나 여드름 등 민감성 피부에 효과적이며, 거칠어진 피부를 촉촉하게 감싸주는 장점을 갖고 있다.
제품 가격은 1개당 훼이셜폼 3000원, 투명 내추럴 솔루션 1만2000원으로 세트포장 단위 구입 시에는 가격이 할인된다.

세계로 도약하는 글로벌기업 목표
한스텍은 신생기업의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굴지의 기업인 애경과 깊은 유대관계를 갖고 협력하고 있다. 업체는 애경 제품에 대한 아웃소싱을 토대로 회사를 알리고 입지를 넓혀가는 것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있다.
한스텍은 또 비누제조 설비에 대한 자동화 시스템을 갖추고 생산한 제품을 인터넷과 쇼핑몰을 통해 판매하고 있으며, 지역 행사시 기념품으로 저렴한 가격에 공급하며 인지도를 확대하고 있다. 더불어 화장관련분야 진출을 위해 업체는 화장솔 제조, 에센스 등 화장품 라인확대, 경쟁력보유제품라인 추가 등을 구상하고 있다.

▲ 비누부분은 생산부터 포장까지 자동화가 이뤄지고 있다.
한스텍은 제품에 대한 홍보 외에도 미국, 중국, 유럽 등 세계 곳곳의 시장 문을 두드릴 계획을 세우고 있다. 정 대표가 의지를 갖고 추진하고 있는 이태리 볼로냐 미용박람회 제품 전시 계획은 한스텍을 세계에 알리는데 기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한스텍은 또 기업이 거두는 수익의 일정부분은 사회에 환원하고 주민고용을 늘려 일자리 창출 효과를 높이는 등 지역과 상생관계 구축을 세우고 있다. 더불어 자사 독자브랜드 제품이 다양하게 출시되면 애경으로부터 아웃소싱하고 있는 제품을 함께 판매할 수 있는 대리점을 전국적으로 가질 계획도 갖고 성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스텍에서 출시되는 제품에 대한 구입과 문의는 전화(070-4106-8742, 010-9380-5462)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