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15:03 (수)
청양군의회 제297회 임시회 폐회
상태바
청양군의회 제297회 임시회 폐회
  • 최운연 기자
  • 승인 2024.03.25 10:23
  • 호수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례안 등 12건 안건 의결…8일간의 일정 마무리

청양군의회(의장 차미숙) 제297회 임시회가 12일부터 19일까지 8일간의 회기 일정을 모두 끝마쳤다.
지난 19일 제2차 본회의에서는 의안심사특별위원회(위원장 정혜선)에서 심사한 △청양군 민원조정위원회 운용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청양군 지역사회 통합돌봄 사업 민간위탁 동의안 △청양군 빈집 정비 지원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청양군 상수도 급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을 포함, 총 12건의 안건을 의결했다.

이경우 의원이 발의한 ‘청양군 축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원안 가결돼 축산업의 발전과 체계적인 육성을 위한 축산 관련 산업 지원 근거를 마련했다. 

또한 김기준 의원이 발의한 ‘청양군 농업발전기금 설치 및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역시 원안 가결돼 농업발전기금의 활용도를 높이고 지속적인 경영비 상승에 따른 농업 경영의 부담 완화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이와 함께 정혜선 의원이 발의한 ‘청양군 외국인 계절근로자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원안 가결되면서 농번기 일손 부족 해결 및 농업 경쟁력 강화를 통해 외국인 계절근로자와 농가 모두의 권익 보호를 위한 기초를 구축할 수 있게 됐다.

한편 이번 임시회에서는 14일부터 15일까지 강원도 정선군에  위치한 정선아리랑시장, 도시재생 지원센터, 마을호텔 등 주요 선진시설을 방문, 군민의 눈높이에서 군이 계획 중인 주요 사업에 대해 해당 관계자와 청양군에 접목시킬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공유했다.

또 18일에는 청양군 주요 사업장 5개소(충남서부장애인 종합복지관 청양분관, 장애인회관, 우산 어린이와 함께하는 테마숲 공원 조성사업장, 보건의료원 공영주차타워, 선비충의 문화관 조성사업장)를 차례로 방문해 구체적인 사업 현황과 개선사항을 파악했으며 문제점 및 주민 불편 사항 등에 대하여 담당자 및 관계자들과 현장에서 발전적인 의견을 나눴다.

차미숙 의장은 폐회사에서 “3월은 연초에 계획했던 사업들을 본격적으로 실천할 때”라며 “집행부에서는 계획대로 업무를 추진하고 의회에서 제안한 내용들이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 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