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15:03 (수)
최동석 칠성에너지 본부장, 대통령 표창 영예
상태바
최동석 칠성에너지 본부장, 대통령 표창 영예
  • 이관용 기자
  • 승인 2024.01.15 14:01
  • 호수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산업 선진화로 국가산업 발전 기여 공로

최동석 칠성에너지 영농조합법인 본부장이 축산업 선진화를 통한 국가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장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최 본부장은 가축분뇨 활용 다각화 차원에서 바이오가스시설을 운영함으로써 연 9만 여톤의 가축분뇨와 음식물을 처리하는 것은 물론 1만 Mw의 신재생 전력을 생산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또한 시설가동에서 나오는 잉여 열은 지역민들에게 무상으로 공급함으로써 지역사회와의 상생사례로 주목을 받고 있다.

최동석 칠성에너지 본부장(왼쪽)은 축산업 선진화로 대통령표창을 받았다.
최동석 칠성에너지 본부장(왼쪽)은 축산업 선진화로 대통령표창을 받았다.

이런 성과는 충남도를 넘어 전국에도 알려져 시설 관리와 운영방법을 배우기 위해 찾는 사람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고, 국내 선진 축산정책의 본보기가 되고 있다.

최 본부장은 2011년 한국농수산대학을 수료한 뒤 독일 LLH농업 연구소에서 연수과정을 마쳤다. 이후 ㈔농어업정책포럼 농촌환경바이오에너지분과 간사와 대통령직속 농어업·농어촌특별위원회 축산분과 간사를 역임했고, 현재 칠성에너지 영농조합법인에서 근무하면서 한국바이오가스협회 부회장을 맡고 있다.

최 본부장은 수상 소감에서 “전국적으로 가축분뇨는 악취와 환경오염으로 지역사회 갈등요인이 되고 있다. 이런 가축분료를 친환경 비료로 만들면서 정부의 탄소제로 정책에도 부합한다”고 말했다.

이어 “가축분뇨는 친환경 비료 외에도 가스를 활용한 바이오에너지를 생산해 자원화 할 수 있다”며 “유기성 폐자원을 에너지로 전환함으로써 환경문제도 줄일 수 있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