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15:03 (수)
형형색색 조명에 물든 겨울왕국
상태바
형형색색 조명에 물든 겨울왕국
  • 양승혜 기자
  • 승인 2024.01.15 13:59
  • 호수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칠갑산 얼음분수축제 2월 18일까지 개장

커다란 얼음분수가 절경을 이루는 ‘제16회 칠갑산 얼음분수 축제’가 2월 18일까지 천장리 알프스 마을에서 펼쳐진다.
겨우내 얼음이 녹지 않는 겨울왕국에서 즐기는 짜릿한 썰매장과 얼음분수, 얼음·눈조각은 알프스마을에서만 만날 수 있는 볼거리로 입소문이 나 매년 수많은 관광객이 축제장을 찾고 있다.

특히 이번 축제에는 형형색색의 조명으로 빛나는 얼음조각이 설치된 200㎡ 규모의 얼음동굴이 관람객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이밖에 어린이 눈조각, 포토존 대형얼음분수, 야간 별빛축제 등 다양한 볼거리와 눈썰매장, 얼음봅슬레이장, 얼음썰매장, 짚트랙, 빙어낚시, 달고나체험, 빙어뜨기, 깡통스키 등 즐길 거리, 사골떡국, 사골우거지 국밥, 빙어튀김, 겨울간식으로 구워먹는 밤·고구마 등 각종 주전부리 등 먹을거리가 준비돼 있다.

개장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이며 100만 개의 화려한 LED조명이 반짝이는 야간개장은 평일(월~목)에는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금·토·일요일과 공휴일, 공휴일 전날에는 9시까지 운영된다.

축제장 주변에는 알프스뷰티센터, 카페 하이디, 알프스 갤러리, 핸드메이드샵, 천장호출렁다리, 칠갑산천문대 등이 자리하고 있다.

황준환 알프스마을운영위원장은 “이번 축제는 AI와 명화 등 새로운 주제로 구성했고 농촌에서 즐길 수 있는 28가지 놀이와 체험을 마련했다”며 “16년간 축제를 운영해온 노하우를 담아 개장 전 안전을 위한 시설 점검을 마쳤고 매주 얼음·눈 조각을 보수하고 있다”고 전했다. 

자세한 이용 및 알프스마을 펜션 숙박 문의는 알프스마을 홈페이지(www.alpsvill.com) 또는 전화(942-0797~8)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