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15:03 (수)
신년사-2
상태바
신년사-2
  • 청양신문 기자
  • 승인 2024.01.02 10:59
  • 호수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비 10조원 돌파 힘쎈충남 설계 

김태흠/충청남도지사

충청남도는 정부의 긴축재정에도 불구하고 도정 사상 최초로 국비 10조 원을 돌파하였습니다.
지난해 국내외를 막론하고 128개 사에서 18조 731억 원와 천안과 홍성에 지방최대 규모의 신규 국가산단을 유치했으며, 국립경찰병원 분원 유치와 TBN 교통방송국 설립 등 산적한 도정현안을 신속히 해결했습니다. 
새해에도 50년, 100년 미래 준비에 도정 역량을 집중하며 힘쎈충남을 설계하고 대한민국의 경제산업 지도를 새롭게 그려나갈 것입니다. 
농업·농촌의 구조개혁, 국가 탄소중립경제 선도, 베이밸리 메가시티 조성 등 3가지 큰 방향을 정하고 도정역량을 집중하겠습니다. 
이를 증명하기 위해 경기도와 함께 베이밸리 메가시티를 조성하고, 국가 탄소중립경제를 선도하며 에너지 전환과 산업재편의 중심에 서겠습니다. 또한 농업 농촌의 구조와 시스템을 근본적으로 개혁하며 스마트팜을 매개로 한 청년농 유입에 집중 투자할 것입니다. 
올해도 도민들께서 함께 힘을 모아 주신다면 새로운 기회와 희망을 찾는 한해가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우리 모두의 기억 속에 발전과 희망의 한 해로 기록될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충남형 입법시스템 전국 의회 선도
조길연/충청남도의회 의장

존경하는 청양군민 여러분! 2024년 갑진년(甲辰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청룡의 기운을 받아 충청남도가 힘차게 도약하고, 풍요와 번영을 이루는 해가 되길 진심으로 소망합니다. 
지난해 충청남도의회는 도민을 위한 좋은 정책을 연구하는데 매진하였고, 지속가능한 충남형 입법평가시스템은 전국 광역시도와 기초 의회를 선도하며 의회 입법의 권한과 위상을 높였습니다. 또한 심도 있는 재정분석으로 의회 재정통제권을 강화하는 한편 중국 인민대표대회, 일본 지방의회와의 우호협력 기반을 확대하였습니다. 
2024년 충청남도의회는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 대안을 제시하는 도의회 역할을 통해 민생을 꼼꼼히 살피며, 도민의 일상에 실질적인 변화를 불러오는 의회로 거듭나기 위해 더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체계적인 국제교류를 통해 해외 지방정부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전문 역량 강화를 통한 수준 높은 정책 의회를 실현하고자 합니다. 
반환점을 도는 제12대 의회 출범 3년 차를 맞아, 행동으로 실천하며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만들어 내겠습니다. 도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격려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아이들이 행복한 청양교육 실현
진기성/ 청양교육지원청교육장

존경하는 청양교육가족 여러분!
2023년 한 해 동안 청양교육에 보내주신 성원에 감사드립니다.
교육은 삶을 위한 준비가 아니라 삶 자체입니다. 교육은 학교를 넘어 마을과 함께할 때 사람과 지역이 함께 성장하고 발전합니다. 
2024년 갑진년(甲辰年) 새해를 맞아 힘차게 비상하는 푸른 용처럼 미래로 도약하는 청양교육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교직원의 열정 가득한 수업과 마을 활동가와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으로 청양 학생들의 배움 하나하나가 삶이 될 수 있도록 모두에게 특별한 미래교육을 위한 주춧돌을 놓겠습니다. 또한 급변하는 교육환경 속에서 미래를 살아갈 힘을 키우는 창의융합교육과 스스로의 길을 찾아내는 진로교육을 위해 힘쓰겠습니다. 
아울러 권역별·학교급별 작은 학교 공동교육과정을 확장 운영하고 학생들에게 유의미한 어울림 경험을 제공하여 학생들을 위한, 학생들에게 더 맞는 교육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올해는 ‘아이들이 행복한 청양교육’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리며 앞으로도 청양교육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범죄와 교통사고로부터 주민 보호
김상율/청양경찰서장

지난해 청양경찰은 주민의 안전을 확보하며 안정된 치안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충남도립대학교 및 청양초등학교 주변 등에 대하여 환경개선사업을 추진해 범죄와 사고를 차단했고, 주민들이 평온하게 생활하도록 하였습니다. 
112신고는 형사, 여청, 교통, 지역경찰이 신속하게 공동 대응하여 현장에서 신고자의 안전을 최대한 확보하는데 주력하였습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 경찰청에서 외부 전문기관에 의뢰해 불특정 주민을 대상으로 조사한 범죄·교통 안전도 및 공동체 치안활동에 대한 체감안전도는 84.88점으로 청양경찰의 활동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또한 수사, 교통, 방문 민원인이나 112신고자를 대상으로 한 치안고객만족도 조사는 89.16점이고, 민원인 대상 조사는 98.9점으로 충남경찰청 산하 15개 경찰서 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올해에도 주민이 범죄와 교통사고로부터 안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며 피부로 느끼는 체감치안을 높이겠습니다.
주민의 안전을 확보하고 평온한 일상을 지키는 청양경찰 치안활동에 대해 주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지지와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