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15:03 (수)
신년사1
상태바
신년사1
  • 청양신문 기자
  • 승인 2024.01.02 10:55
  • 호수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년 갑진년(甲辰年) 모든 가정의 행복을 기원합니다

행복 100세 고령 친화도시 조성
 

김돈곤/청양군수
지난해 우리는 더 나은 올해를 맞기 위해 잠시도 쉬지 않고 힘차게 달려왔습니다. 주어진 여건이 어렵고 힘든 가운데도 절망 쪽에 서지 않고 희망 쪽에 섰으며 부정 쪽에 서지 않고 긍정 쪽으로 내달렸습니다.
갑진년 새해 우리 군은 5개 과제를 중심으로 군정을 운영할 계획입니다. 
첫째, 인구 5만 자족도시 기반을 다지겠습니다. 둘째, 농업인이 행복한 지역을 조성하겠습니다. 셋째, 군민 건강 100세 복지 모델을 만들겠습니다. 
넷째, 관광객 500만 명 시대를 열기 위한 관광 개발사업에 집중하겠습니다. 
다섯째, 모든 군민이 중심이 되는 지역공동체 활성화에 더욱 집중하겠습니다.
그리고 모두가 행복한 지역 완성을 위해 2024년 군정 구호를 ‘행복 100세 고령친화도시 조성의 해’로 신중하고 책임감 있게 결정했습니다. 
정주 인구와 관계 인구, 교류 인구와 생활 인구, 방문 인구 모두가 더불어 행복한 삶을 공유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하자는 다짐이 깃들어 있습니다. 
존경하는 군민과 출향인 여러분! 청룡의 해 갑진년을 맞은 만큼 세상의 모든 복과 자부심이 여러분과 청양 땅에 함께하기를 간절히 기원합니다. 

 

민생 현장에서 군민과 소통하는 의회
차미숙/청양군의회 의장

지난 2023년 한 해를 돌이켜보면 고난과 시련의 연속이었습니다. 
우리 군을 강타한 집중호우는 많은 군민들에게 시련을 주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시련 가운데에서 희망도 보았습니다. 
많은 자원봉사자들의 손길과 더불어 한여름 뙤약볕에서도 복구 작업에 구슬땀을 흘린 군민들의 의지는 희망을 쏘기에 충분했습니다. 
군민들께서 쏘아 올린 희망은 이제 청양의 등불이 되어 더욱 밝게 비출 것입니다. 
이는 청양을 사랑하는 군민 한분 한분의 자발적인 동참과 희생이 있었기에 가능하였습니다.
청양군의회는 변화하는 청양의 초석을 쌓기 위해 의정역량 강화에 힘쓰겠습니다. 
첫째, 민생의 현장에서 늘 군민과 소통하고 함께 하겠습니다. 
둘째, 공부하는 의회로 거듭나 현안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정책 능력의 전문성을 강화하겠습니다. 
셋째, 군민의 민의에 능동적으로 반응하고 현안 문제해결에 역량을 집중하겠습니다. 
군의회가 가고자 하는 길에 군민 여러분 모두의 지혜와 힘을 모아주시길 당부드립니다.
모든 순간이 의미 있는 시간이 되고 여러분의 목표는 곧 희망이 될 것입니다. 
새해에는 바라는 꿈 모두 이루시고 가정과 일터에 평안과 행운이 깃들길 기원합니다. 

 

정부 긴축재정에도 지역발전 지원 최선

정진석/국회의원

존경하고 사랑하는 청양군민 여러분!
‘청룡(靑龍)의 해’ 갑진년(甲辰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가정에 만복이 가득하고, 뜻하는 모든 일 이루시기를 바랍니다. 또한 승천하는 용처럼 국운이 상승하기를 기원합니다.
지난해 여름, 우리 청양군은 최악의 수해로 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청양군민 여러분들의 저력 덕분에 빠른 시일 내에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었고, 아낌없는 성원에 힘입어 2024년 정부예산안에 청양군 주요 국비사업이 대거 반영되었습니다.
정부의 긴축재정 기조 속에서도 지역경제가 우선이라는 일념으로 국비 예산 확보에 최선을 다했습니다.
사업이 제대로 추진되고 완공될 때까지 꼼꼼하게 챙겨보며 지역발전을 견인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청양군민 여러분께서 제게 부여한 책임을 늘 잊지 않고,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과 함께 단결된 힘으로 청양군의 새로운 도약을 반드시 이뤄내겠습니다.
2024년 새해에는 군민 여러분이 따뜻하고 근심 없는 한 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갑진년 새해 여러분의 가정에 행복과 건강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