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15:03 (수)
학력·꿈·끼 키우는 배움터 ‘정산고’
상태바
학력·꿈·끼 키우는 배움터 ‘정산고’
  • 양승혜 기자
  • 승인 2023.11.14 09:25
  • 호수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산고등학교 2024학년도 신입생 60명 모집

바른 인성과 도전으로 꿈을 키우는 정산고등학교(교장 황의도)가 2024학년도 신입생 60명을 모집한다.
미래 창의융합형 인재를 육성하는 전국단위 기숙형 자율고등학교인 정산고는 학사 운영의 다양화와 특성화를 도모할 수 있는 자율권을 바탕으로 학생 중심의 맞춤형 수업과 다양한 교육과정 및 기숙사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학교 구성원이 한마음으로 노력하고 있다.

학생들은 인문학 기행, 뮤지컬·프로운동경기 관람, 학년별 스포츠 교실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구성원간 친목도모를 통해 즐거운 학교생활을 만들어 가고 있으며, 해외어학연수를 실시해 글로벌 인재로 거듭나고 있다.  

정산고는 3월 초 외부기관을 초빙해 1:1 맞춤형 학습 코칭과 수시로 이뤄지는 진로 멘토링을 운영, 체계적인 진로·진학 지도를 진행하고 있다. 농어촌 특별전형 혜택과 체계적인 진로진학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가진 원대한 목표를 실현하기위한 우수 대학 진학으로 이어지고 있다.  

학생들의 꿈과 끼 개발을 위해 전교생에게 방과 후 학교 교육비와 교재비, 아침·점심·저녁 급식비, 기숙사비, 교복비, 현장체험학습 등 교육활동비를 무상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야간 귀가 차량(택시)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

교육과정 탄력적 운영에 따라 AI융합프로젝트 등 융합수업을 활성화하고 소규모학교의 장점을 활용해 다양한 체험학습을 진행하며, 학생의 개별 목표에 따라 청탑반과 학력증진반을 운영한다.  
이밖에도 고교학점제 공간 재구조화, 학년 홈베이스, 카페형 쉼터, AI융합과학실, 상상이룸실, 스마트컴퓨터실, 감성꿈틀 도서관, 융합교실, 다목적학습실 등을 구축해 미래 교육에 대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