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15:03 (수)
국민의 안전한 일상 책임지는 경찰 다짐
상태바
국민의 안전한 일상 책임지는 경찰 다짐
  • 이관용 기자
  • 승인 2023.10.23 10:12
  • 호수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양경찰서, 제78주년 경찰의 날 기념식 개최

청양경찰서(서장 김상율)는 지난 18일 경찰서 대회의실에서 경찰관, 협력단체 관계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78주년 경찰의 날 기념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경찰행정 발전에 기여한 협력단체 관계자와 모범 경찰관을 포상하고 격려하고, 78주년 경찰의 날을 축하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념식은 모범경찰과 협력단체 유공자 표창, 경찰관 일상과 활동이 담긴 영상 시청, 대통령 기념인사 낭독, 기념사진 촬영 순으로 마무리됐다. 이후 참석자들은 경찰서 내 식당으로 이동해 점심을 함께 한 뒤 부서별로 결속을 다지는 일정을 가졌다.

올해 경찰의 날 기념 청양경찰서 표창자로는 경무과 김명주 경감이 주민 치안안정에 기여한 공로로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또 경찰청장 표창에 임동삼(안보자문협의회) 씨는 민간분야에서 감사장을 받았고, 경찰서 차정호 경감·백준기 경위·진재호 경위에게 표창장이 수여됐다.

이밖에도 △충남경찰청장 감사장 이중휘(경찰발전협의회)·김윤호(자율방범대), 표창장 조경재·최윤환·조민호·김도훈·정선아·박종민·양인철 △자치경찰위원장 표창 이주형·김영신·이송희 △청양경찰서장 감사장이 정미경(경찰발전협의회) 외 24명에게 전달됐다.

김상율 서장은 인사말에서 “대한민국 경찰제는 1945년 광복 이후 조직됐고, 이때부터 국립경찰의 창립기념일로 정해졌다”며 “정부 조직 중에서도 역사가 오래된 만큼 경찰가족은 자부심과 긍지를 갖고 생활해 달라”고 주문했다.

이어 “우리 경찰은 지난날을 되돌아보고 밝고 안정된 미래를 열어 가는데 노력해야 하며, 항상 경찰을 응원해주고 있는 국민과 지역민들에게 감사하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