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15:03 (수)
군의회, 제294회 임시회 10일 일정 마무리
상태바
군의회, 제294회 임시회 10일 일정 마무리
  • 이관용 기자
  • 승인 2023.10.23 10:11
  • 호수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정 질의로 지역현안 점검 및 추진방향 찾아

청양군의회(차미숙 의장)가 지난 20일 본회의장에서 제5차 본회의를 열고 제294회 임시회를 마무리했다.
이번 임시회는 10일간 일정으로 진행됐고, 군정질의 통한 지역현안을 김돈곤 군수와 집행부로부터 들은 뒤 개선방향 등을 짚어봤다.
제5차 본회의에서는 의안심사특별위원회(위원장 김기준)에서 심사한 △2024년도 충남 신용보증재단 출연 계획안 △2024년도 정기분 공유재산관리 계획안 △청양군 화재대피용 방연마스크 비치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청양군 정산농공단지 정수장 시설 관리·운영 민간위탁 동의의 건 등을 포함한 10건의 안건을 의결했다.

특히 이경우 부의장이 발의한 ‘청양군 주민자치회 시범실시 및 설치·운영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이 원안 가결되며 현재 청양군 10개 읍·면 주민자치회 전환이 완료됨에 따라 주민자치연합회의 지원과 주민자치회의 역량강화를 위한 중간지원조직 설치의 근거를 마련했다.

또한 11일부터 16일까지 실시된 군정 질의에서는 △이경우 부의장의 ‘보통교부세 감소에 따른 군의 대책과 방안’, ‘지역 자율방재단 운영 지원 현황’ △윤일묵 운영위원장의 ‘자연재해 위험 개선지구 정비사업 현황’, ‘정산다목적복지관 건립 추진실적 및 현황’ △김기준 의원의 지방소멸 대응 기금 발굴현황, ‘청양사랑상품권 예산 편성계획’ △임상기 의원의 ‘행복택시 운영 현황’, ‘공중화장실 신규 설치 계획’, △이봉규 의원의 ‘충남산림자원연구소 유치 관련 활동 및 추진내역’, ‘노인복지 운영 현황’ △정혜선 의원의 ‘클린하우스 설치 운영 실태’, ‘청양먹거리직매장 운영 현황’ 등 군의 현안 사업을 날카롭게 물었다.

차미숙 의장은 폐회사에서 “군정에 관한 질문은 청양군의 보다 나은 미래와 군민 편익 증진의 대안 마련을 위한 책임과 의무의 자리”라며 “과정에서 도출된 정책 대안들이 군정에 건설적이고 발전적인 방향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제294회  임시회 기간 진행된 군정에 관한 질문과 답변 내용은 청양군의회 홈페이지 인터넷방송을 통해 다시 보기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