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15:03 (수)
제21기 민주평통 청양군협의회 출범
상태바
제21기 민주평통 청양군협의회 출범
  • 이관용 기자
  • 승인 2023.09.18 13:43
  • 호수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익환 회장 등 위원 37명 위촉…3분기 정기회의 개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청양군협의회(회장 김익환, 이하 민주평통)가 지난 13일 청양읍 행복복지타운 여성회관에서 ‘제21기 청양군협의회 출범식’을 가졌다.
이날 출범식은 민주평통 의장을 맡고 있는 윤석열 대통령의 영상메세지 상영으로 시작, 김익환 회장 등 자문위원 37명에 대한 위촉장 수여, 박민진·손미옥 위원 대표 선서, 3분기 정기회의 순으로 진행됐다.

김익환 회장은 개회사에서 “우리는 남북갈등 극복과 통일 에너지 결집의 구심점으로써 자유민주주의에 기반한 통일준비의 주인공이 돼야 할 것”이라며 “자문위원 여러분 모두가 평화통일을 위한 일에 앞장서고, 군민들에게 선한 영향력을 주는 선도적 역할을 다해 달라”고 주문했다.

김돈곤 군수(대행기관장)는 축사에서 “민주평통의 목표는 한반도 평화통일로 현재 국제정세는 혼란한 상황이고 남북한 현실도 불안하다”며 “자문위원들은 지역의 리더로 군민들을 하나로 결집하는데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박찬주 민주평통 충남도부의장도 “자유평화통일은 신성한 과업으로 이를 수행하기 위해 민주평통은 노력하고 있다. 남북한 평화통일은 자유민주주의에 입각해 이뤄져야 한다”고 말한 뒤 21기 민주평통 청양군협의회 출범을 축하했다.
출범식 후 어이진 정기회의에서는 임원인준과 2023년 주요사업 계획이 다뤄졌다.

올 하반기 주요사업으로는 4분기 정기회의, 북한 이탈주민 김장담그기 및 문화·현장 체험, 민주평화통일 캠페인, 청소년 체험활동 지원, 분과별 활동사업 지원 등이 있다.

한편 제21기 민주평통 청양군협의회는 김익환 회장, 구기수 수석부회장, 임장빈 부회장, 김기재 간사, 이석일 국민소통분과위원장, 이용복 기획홍보분과위원장, 김옥희 남북교류협력위원장, 한미숙 사회복지분과위원장, 손미옥 여성분과위원장, 박민진 청년분과위원장 등 37명으로 구성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