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15:03 (수)
신나는 여름방학 보낼 사람 ‘여기 붙어라’
상태바
신나는 여름방학 보낼 사람 ‘여기 붙어라’
  • 양승혜 기자
  • 승인 2023.07.10 16:35
  • 호수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청·문화원·향교·도서관·문화의집 등 방학 프로그램 운영

군내 초·중·고 학교들이 1학기 과정을 마치고 이달 말부터 본격적으로 여름 방학에 들어간다. 다가오는 여름방학을 맞아 지역 내 여러 기관들은 학생들이 알찬 여름 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교육지원청, 학생맞춤 지원 프로그램
청양교육지원청은 여름 방학 기간 동안 학생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할 수 있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중학생 국제교류 해외영어캠프
세계화 시대에 걸맞은 영어 의사소통능력을 키우기 위한 ‘중학생 국제교류 해외영어캠프’를 뉴질랜드 오클랜드 소재 학교에서 진행한다.
군내 중학교 2,3학년 학생 28명은 뉴질랜드 정규 수업 및 방과 후 수업에 참여하고 현지인의 집에 머물면서 문화체험학습을 경험하게 된다.  

△대학생 멘토링
‘2023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대학생 멘토링’을 통해 학생 맞춤형 지도로 교육 사각지대 학생을 지원한다.
운영기간은 이달 24일부터 8월 17일까지고 지역아동센터 3곳과 청소년문화의집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꿈키움 멘토링
교육지원청 Wee센터 ‘꿈키움 멘토링 너나들이 성장 프로젝트’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학업중단을 예방한다.
학교 적응이 힘든 학생의 교우관계 개선 및 소속감 증진과 학교 적응력 향상을 위한 이번 프로그램은 멘토와 멘티가 함께 대학로를 탐방하고 뮤지컬 ‘빨래’를 관람한다. 
또래 문화 공유와 사회성 향상이 기대되며, 사회·정서·인지적 발달과 정체성 확립을 돕는다. 

△특수교육대상 수영 수업
특수교육대상학생을 위한 ‘맞춤형 수영 프로그램’이 계획돼 있다.
학생들의 물놀이 사고 예방과 안전한 생활 인식을 높이고 일상생활 속 안전 행동을 실천할 수 있도록 마련된 수영 수업은 25일 유치원·초등부와 26일 중·고등부로 나눠 이틀 간 진행된다.  
 

문화원 ‘여름방학 문화학교’
청양문화원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문화학교’를 개강한다. 교육기간은 7월 24일부터 8월 16일 까지며, 교육 횟수와 모집인원, 시간·장소 등은 프로그램별로 상이하다.
프로그램은 △유튜브 크리에이터 △점핑쑥쑥 △K-POP댄스 △붓캘리그라피(플러스펜수채)  등으로 군내 초등학생들이 친구들과 소통하면서 꿈을 찾아가는 행복한 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마련됐다.
신청을 희망하는 사람은 청양문화원에 직접 방문 및 전화(943-4774~5)접수하면 된다. 

군내 향교 충·효·예 교실 운영
청양향교는 청소년의 바른 인성 함양을 위한 ‘2023년도 청양향교 충·효·예 교실’을 운영한다.
충·효·예 교실은 청양향교 유림관에서 7월 31일부터 2주간 진행되고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1일 4시간, 총 40시간의 교육과정을 거친다.
교육과목은 명심보감, 생활예절, 전통문화, 사자소학으로 청소년들의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가짐과 올바른 효행의 실천, 전통예절 함양을 돕는다.  
교육기간 내 차량운행 예정이며, 7월 20일까지 수강신청을 받는다. 

도서관 독서교실 ‘여름아, 읽자!’
청양도서관은 25일부터 4일간 초등학교 1~4학년을 대상으로 독서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독서교실은 초등 1~2학년 반과 3~4학년 반으로 나눠 진행된다. 1~2학년 반은 ‘열려라 환경 그림책, 나와라 뚝딱!’ 이라는 주제로 자연과 사람이 행복하게 공존하는 방법을 함께 고민한다. 또 3~4학년 반은 ‘마음과 생각을 키우는 책 읽기’라는 주제로 책을 읽고 사유하는 방법을 배우는 시간을 갖는다.
7월 20일 까지 신청을 받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누리집 또는 전화(943-0875)로 문의하면 된다. 

청소년문화의집 여름 방학 프로그램 ‘다채’
청양군청소년재단 문화의집은 학생들이 여름 방학 기간 동안 진로·문화·예술 체험활동과 시원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  

△세대통합 체험 활동
앞서 지난달 ‘세대통합 프로그램’의 모집을 완료하고 오는 8월 중순까지 운영한다. 
군내 14~19세 청소년과 만 60세 이상 어르신이 함께하는 이번 지역사회 변화 프로젝트는 청양군노인종합복지관과 청양전통시장에서 진행되며, 청양전통시장 굿즈·팸플릿 제작, 이벤트 운영 등 지역자원을 활용한 세대통합 활동을 펼친다.

△드림하우스 여름방학 프로그램
7월 26일부터 8월 11일까지는 ‘드림하우스 여름방학’ 프로그램이 계획돼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의 잠재능력을 개발하고 자신에게 맞는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으며 △뻥뻥! 축구폼 △씽씽! 노래폼△빵빵! 베이킹폼  △쿡쿡! 요리폼 △반짝! 제스모나이트폼 △팝팝! 팝시클양갱폼 등이 운영된다. 

△청소년 ‘대학탐방’ 
중·고등학생을 위한 ‘캠퍼스, 잡(job)아 드림(DREAM)' 대학탐방 프로그램을 운영, 청소년기 진로 탐색 기회 제공으로 다양한 직업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3회에 걸쳐 운영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1회 차 고려대학교와 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 △2회 차 서울대학교와 서울교육대학교 △3회 차 충남대학교와 카이스트를 방문할 예정이다.
모집일정은 회 차별로 상이하며 자세한 사항은 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에 안내된다. 

△물놀이장 ‘청양 워터파크’
초등학교 6학년 이하 청소년을 위한 무료 물놀이장 ‘청양 워터파크’가 21일부터 10일간 운영될 예정이다. 
백세건강공원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오후 12시부터 1시까지 점심휴게시간을 갖는다. 
수영복(모자, 영유아 방수기저귀)을 착용하고 아쿠아슈즈와 수건, 여벌옷, 돗자리 등 물놀이 용품을 챙겨 방문하면 된다. 

△‘워터그라운드’ 물놀이체험
지난 5월 청소년의 날을 기념해 열린 청소년 축제를 시작으로 운영된 ‘청소년 어울림마당 놀러5樂’이 7월을 맞아 세 번째 프로그램인 ‘워터그라운드’ 물놀이체험으로 찾아온다.
이번 청소년 물놀이 잔치는 7월 29일 백세건강공원에서 열리며, 물놀이 관련 체험부스와 워터 서바이벌이 예정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