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15:03 (수)
계묘년 새해 설 명절 선물
상태바
계묘년 새해 설 명절 선물
  • 청양신문 기자
  • 승인 2023.01.17 16:42
  • 호수 147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양 특산품으로 감사의 마음 전해요”

계묘년 새해를 맞아 희망과 설레임이 가득한 설 명절이 다가왔다. 그동안 코로나19로 명절다운 명절을 보낸 지 오래다. 명절이면 먼 곳에 나가 있는 자녀들이나 친인척의 방문이 설레이고 반갑다. 또 오랫동안 찾아뵙지 못한 지인들에게 고마움과 감사함을 전하며 마음 한 가득 풍요로워지는 시기이다. 이번 설 명절 청양지역 농·특산물로 감사 인사와 마음을 전해보면 어떨까.

설 명절 선물로 청양의 맑은 물과 햇빛을 먹고 자란 고품질의 농·특산물과 이를 활용한 다양한 가공품 등을 갖추고 있어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칠갑마루(칠갑마루.com)쇼핑몰, 청양재래시장, 해당 제품을 재배 및 직접 판매하는 농장으로 직접 연락 하면 품질 좋고 영양만점인 지역 농·특산물을 만나볼 수 있다. 택배 주문도 모두 가능하다.
특히 칠갑마루에서는 설 선물을 22일까지 20% 할인해 판매하고 있으니 홈페이지를 방문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설 차례 상에 빠질 수 없는 밤
물 맑고 공기 좋은 칠갑산에서 재배한 유기농 알밤 ‘청양 칠갑산 알밤’은 청양밤과 청양옥광밤이 판매된다.
포장은 각각 2kg과 4kg으로 중, 대, 특 등의 옵션이 있다.
‘청양 칠갑산 알밤’은 농약과 화학비료 대신 밤 껍질과 유용미생물을 발효한 친환경효소를 사용하며, 풀을 뽑는 대신 그대로 두어 목초나 녹비로 활용하는 초생재배를 진행하고 있다. 이에 따라 당도와 윤기가 뛰어나며 농림수산식품부 유기농 인증마크도 받았다.
밤은 탄수화물과 단백질, 기타 지방, 칼슘, 비타민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해 발육과 성장에 도움을 주는데 특히 비타민 C가 많이 들어 있어 피부미용과 피로회복, 감기회복 등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구입문의 : 칠갑마루.com /청양군활성화재단 041-943-0717 

전통발효 수제한과 
국내산 찹쌀 100%와 청양구기자 100%를 사용하며 HACCP(햇썹) 인증시설에서 만들어진 구기자한과와 누룽지한과도 설 명절 선물로 좋은 제품이다.
제품구성은 구기자한과 200g 두 봉지 세트와 누릉지한과 200g 두 봉지 세트를 묶어 저렴하게 판매한다. 특히 청양인정한과 우체국 쇼핑 판매실적 1위의 인기 제품이다.
청양구기자영농조합법인에서 제조·판매하며 ‘칠갑마루.com’에서도 구매가능하다.
△구입문의 : 칠갑마루.com /청양군활성화재단 041-943-0717 
청양구기자영농조합법인 041-943-4305

1등급 국거리 한우
청양군의 지역 고유 한우브랜드인 ‘청양 더(The) 한우’는 청양지역 한우 농가들이 송아지 생산에서부터 도축·출하까지 철저한 위생 및 품질관리를 통해 출시하고 있는 자체 브랜드로 60개월 미만의 암소 1등급 이상만을 사용하고 있다.
이번 설 명절 기획 상품으로 한우 1등급 국거리 양지 600g을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구입문의 : 칠갑마루.com/ 청양군활성화재단 041-943-0717

청양마루 청양 표고버섯칩
청양산 생표고를 이용해 진공 후라잉 공법으로 바삭하게 만들어진 표고버섯칩은 밀가루 없이 즐길 수 있는 영양 간식으로 손색이 없다.
특히 무농약으로 재배된 표고버섯 원물을 그대로 튀겨 표고버섯의 향과 맛은 유지하고 바삭함을 높여 버섯을 먹지 않는 아이들과 건강한 과자를 찾는 분들도 맛있게 즐기기 좋은 온 가족 영양 간식이다.
고식이섬유가 1일 영양성분 기준치에 대한 비율 36% 들어 있으며 바질&어니언 맛과 청양마요 맛 두 가지가 출시되어 기호에 맞게 선택이 가능하다.
△구입문의 : 칠갑마루.com /청양군활성화재단 041-943-0717 

벌꿀을 이제 간편하게
직접 양봉해 채취한 꿀을 저온농축시설과 스틱가공시설에서 생산한 고품질의 벌꿀도 설 명절 선물로 손색이 없다.
특히 휴대와 섭취가 편리하도록 스틱형으로 포장되어 가정이나 직장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칠갑산 꿀농원에서 직접 양봉해 꿀을 채취하고 100% 꽃꿀만 생산해 위생적인 시설에서 만들어 판매되고 있다. 
△구입문의 : 칠갑마루.com/칠갑산꿀농원/청양군활성화재단 041-943-0717 

청양구기자 농축액
구기자의 진한 농축액을 편하게 스틱으로 즐길 수 있는 칠갑마루 구기자 농축액 구기정은 최상급의 원료를 까다로운 선별과정을 거쳐 생산되고 있다.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구기정은 칠갑산 아래 최적의 조건 속에서 재배되어 위생적인 첨단 설비에서 생산되고 있다.
고급스러운 패키지에 품격을 더한 맛과 품질은 감사한 마음을 전하기에 딱 좋은 선물이다.
△구입문의 : 칠갑마루.com /청양군활성화재단 041-943-0717 
(재)청양군부자농촌지원센터/청양구기자원예농협

청국장가루 선물세트
가마솥으로 만들어 더욱 구수하고 맛있는 청국장가루 세트도 판매되고 있다.
식사대용이나 찌개용, 샐러드용 등 입맛에 맞게 다양하게 활용가능하며 지인 선물이나 각종 행사 답례품으로도 좋다.
청국장가루 세트는 전통방식을 고수하며 100% 국내산 재료만 사용해 무쇠 가마솥에서 참나무향이 가득 배도록 콩을 삶아 제조되고 있다.
제품은 하루한끼 청국장가루 250g과 꾸지뽕 청국장가루 250g 한 세트로 묶어 판매된다.
△구입문의 : 칠갑마루.com /청양군활성화재단 041-943-0717 /아나농     최운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