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15:03 (수)
학력 Do! 꿈 Do! 끼 Do! 키우Go 이루는 정산Go
상태바
학력 Do! 꿈 Do! 끼 Do! 키우Go 이루는 정산Go
  • 이관용 기자
  • 승인 2022.11.30 16:55
  • 호수 147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산고 2023학년도 신입생 60명 모집

정산고등학교(교장 황의도)가 2023학년도 신입생 60명을 모집한다. 
정산고는 전국단위 모집이 가능한 기숙형 자율고등학교로서 교육과정과 학사 운영의 다양화 및 특성화를 도모할 수 있는 자율권을 바탕으로 학력은 높이고 꿈과 끼는 키우는, 작지만 강한 강소형(强小型) 고교로 발돋움했다. 
내신 성적을 기반으로 대학 진학에 유리하고, 농어촌특별전형 등을 통해 서울 상위권 대학에 합격문을 두드려 볼 기회 또한 누릴 수 있다. 

학력증진 기초·기본 다진 우수인재 양성
정산고는 학생의 진로와 희망을 반영해 교과(기초, 심화, 창의성 계발) 및 특기·적성(독서, 예체능, 진로 등) 프로그램을 개설하는 ‘선택·집중형 플러스(+) 창의성 계발형 방과후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학생들의 자율 선택권을 보장하고 교내외 우수 강사 인력풀을 최대한 가동해 고품질 방과후학교를 운영함으로써 학생·학부모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AI동아리
AI동아리

한 학생이 일정 기간 1강좌를 선택해 집중 이수하는 방식에 외부전문 강사를 초빙해 자기·창의성 계발의 기회를 적극 제공하는 방식을 혼합해 운영함으로써 학생들이 방과후학교 참여를 통해 효과적으로 학력은 높이고 꿈과 끼는 키워 나갈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여름방학과 겨울방학 기간에 운영되는 교과캠프, 충남학력 디딤돌 프로그램, 두드림학교 등을 통해 학생들이 기초·기본 실력을 쌓고 다질 수 있는 기회를 충실하게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우수 인재 육성을 위한 특별반(청탑반)을 내실 있게 운영하고, 우수신입생 해외어학 연수 등을 적극 추진함으로써 우수 인재들이 절차탁마해 명실상부 21세기를 주도하는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21세기 스마트 시대 맞춘 교육공간 마련
정산고는 2022년 고교학점제 학교공간조성 도입교로 선정됐다. 
올 한해에만 6억3800여만 원의 예산을 충남교육청으로부터 교부받아 1972년 3월 개교 이래 오랜 숙원이었던 학교 시설 현대화와 학교 공간 재구조화에 힘을 쏟고 있다. 각 학년 홈베이스와 카페형 쉼터가 구축됐고, 상상이룸실, 최신식 컴퓨터실, 현대형 진로실 등이 새로운 모습으로 학생들을 맞이할 것이다.

진로캠프
진로캠프

도교육청 감성꿈틀사업에도 당당히 선정돼 아늑하고 편안한 도서실이 이미 구축되어 학생들의 사랑방이자 독서 공간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아울러 AI 이끎학교로서 1억 원을 지원받아 AI 융합과학실을 구축했고, 교실여건개선사업교에도 선정돼 8000만 원을 들여 모든 교과실에 전자칠판을 설치하고 첨단기자재를 설치할 예정이다. 
이처럼 정산고는 집같이 아늑한 곳, 상상이 꿈꿔지고 이루어지는 곳, 최신 스마트 기자재와 장비가 작동되는 21세기 스마트 교육공간으로 거듭나고 있다.

전교생 무상교육 장학금혜택 풍성
전교생에게 방과후학교 교육비 및 교재비, 아침·점심·저녁 급식비, 기숙사비, 교복비, 현장체험학습 등 교육활동비를 무상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주중 야간 및 주말 귀가차량(택시)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 
중학교 내신성적 200점 만점 중 190점 이상을 획득한 우수신입생(3명 이내)에게는 학업장려금을 연 150만 원씩 3개년 간 지급(청탑장학금 특급)하고, 180점 이상인 우수신입생(4명 이내)에게는 학업장려금을 1회 100만 원 지급(청탑장학금 1급)한다. 

아울러 출신중학교장이 추천하는 약간 명에게는 1회 50만 원~100만 원의 학업장려금(학교장 추천 장학금)을 지급한다. 
또한 청양군 중학교 졸업자로서 수석으로 입학한 학생과 차석으로 입학한 학생에게는 각각 300만 원과 200만 원의 수석입학장학금과 차석입학장학금을 지급한다. 그 밖에 청양군 중학교 졸업자로서 중학교 내신성적 상위 10% 이내의 우수신입생에게는 예산 범위 내에서 100만 원의 성적우수장학금을 지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