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15:03 (수)
다양한 세계요리·청양농특산물 활용 ‘눈에 띄네’
상태바
다양한 세계요리·청양농특산물 활용 ‘눈에 띄네’
  • 이동연 기자
  • 승인 2021.08.30 15:35
  • 호수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 달 창업 2기 4개소 운영 시작…9월 3일까지

청양읍 청춘거리에 가면 다양한 세계요리와 청양농산물을 활용한 음료와 디저트 등 눈에 띄는 메뉴를 만나볼 수 있다. 
지난 23일 청년협동조합 청양사람(대표 이재영) 사업인 ‘한 달 창업 in 청양군’ 2기 도전자들이 새로운 메뉴를 선보였다. 

한달창업 비봉방앗간
비봉방앗간 대표메뉴

먼저 비봉방앗간은 커뮤니티 문화공간으로 탈바꿈했으며, 푸드트럭과 거리점포를 동시에 운영한다. 대표메뉴는 ‘오마카세 스타일 전통주 체험 프로그램’으로 삼전수전, 구기자 수육, 청양 카나페, 마른 친구들 등 코스 안주 요리와 6가지 종류의 술을 맛볼 수 있다. 이밖에 평소 군내에서 접하기 어려웠던 전국 각지의 다양한 종류의 술을 구비했다.

화성양조장 대표메뉴
화성양조장 대표메뉴

화성양조장은 고르곤크림, 알리오올리오, 할라피뇨, 칠리미트 등 파스타와 멕시코 타코 세트, 수제버거 세트, 로제떡볶이 등을 평균 8000원 정도의 저렴한 가격으로 맛볼 수 있도록 준비했다.

운곡한약방 대표메뉴
운곡한약방 대표메뉴

운곡한약방은 ‘청양을 담다’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청양의 농산물을 식재료로 활용한 유부전골을 판매하며, 청양다방은 맥문동을 활용한 문동이슈페너 등 커피류와 청양토마토·베이컨·밤밤스콘 등 수제 메뉴를 내놨다.

청양다방 대표메뉴
청양다방 대표메뉴

이재영 대표는 “2기 도전자들이 청양군 농특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메뉴를 구상해 군민들을 맞이하게 됐다”며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