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15:03 (수)
학교 홍보도 무인항공 촬영 시대
상태바
학교 홍보도 무인항공 촬영 시대
  • 김홍영 기자
  • 승인 2021.04.19 11:33
  • 호수 139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지원청, 교사 대상 실습 지원

청양교육지원청(교육장 임동우) 학교지원센터는 4월부터 무인항공촬영을 통한 학교 홍보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
지난 5일 실습 연수 사전 협의를 거친 학교지원센터는 지역 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무인항공촬영 1차 시범 실습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를 통해 관내 무인항공촬영 기술 보유 인력을 확대해 학교 홍보 업무를 적극 지원을 할 것으로 보인다.

실습 연수에 참여한 길수정 청양초 교사는 “평소 드론에 관심이 있어도 전문적으로 교육받을 수 있는 방법을 찾기가 쉽지 않았다. 학교지원센터에서 이런 기회를 제공해 즐겁게 배울 수 있었다. 드론 촬영본을 학교 홍보 자료로 활용한다면 그 역할을 톡톡히 할 것 같다” 라고 소감을 말했다.
올해 무인항공촬영을 통한 홍보 지원 학교는 총6개교이며 이번 사업을 통해 학교 홍보 지원은 물론 청양교육 홍보콘텐츠 다양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청양교육지원청은 지난 13일 대회의실에서 2021년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징검다리교실’ 담당교사 연수를 실시했다. 
징검다리교실은 충남교육사랑카드 조성기금 중 소외계층학생에 대한 예산을 지원 받아 교육복지우선지원 사업학교를 제외한 초·중·고등학교의 교사가 중심이 되어 학급(학년) 단위로 운영하는 사업이다. 교육복지사 미배치교의 교육취약계층 학생이 겪는 어려움을 해결하고자 문화·체험과 복지 영역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학생의 자존감 향상과 사제 간 행복한 교실 문화 조성을 위해 매년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을 통해 예산을 지원하고 있다.

연수는 징검다리교실 운영 교사의 실무자 간 정보교류 및 협력, 역량 강화를 위해 ‘교사의 교육복지 이야기’ 라는 주제로 서보화 운신초 교사의 사례중심 연수로 진행하였다. 청양교육지원청 징검다리교실은 2021학년도 기준 초등 9개교, 중등 2개교, 고교 1개교 등 총37학급을 운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