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15:03 (수)
공개냐 승계냐 의견 ‘엇갈려’
상태바
공개냐 승계냐 의견 ‘엇갈려’
  • 이동연 기자
  • 승인 2020.11.30 10:37
  • 호수 137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양군 청소년재단 2차 총회서 고용안 보류

청소년재단 설립 후 직원고용 방법에 대한 의견이 엇갈렸다. 
군이 지난 23일 군청 상황실에서 열린 청양군 청소년재단 2차 총회에서 재단 직원고용안에 대해 기존 기간제 근로자를 대상으로 업무수행역량평가를 통한 고용승계를 제안했다.
이에 일부 이사들이 자격요건(자격증 등) 충족, 역량 있는 젊은 연령 대 교사 채용, 투명성 있는 공개채용의 필요성을 제시했다. 또 이들은 재단설립의 취지는 미래 세대에 대한 투자이고, 새로운 인재 채용으로 프로그램 다양화 및 활성화에 주력해야한다고 덧붙였다.

이에 김수복 아동청소년팀장은 “고용승계 부문은 고용안정과 대법원 고용승계에 관한 판결, 국민신문고 질의, 행정소송발생 가능성 여부 등을 바탕으로 안건을 제시했다”고, 김 이사장은 “이사님들의 의견에 따라 공인노무사나 고용노동부를 통해 의견을 듣고 다시 논의하도록 하자”고 안건을 보류했다.  

2020년(재단 설립)과 2021년 사업계획 및 사업수지예산안은 총 예산의 70%가 넘는 금액이 인건비와 운영비이고, 사업비는 군 직영일 때와 변함이 없어 청소년재단 설립 의미를 뒷받침할 수 있는 근거가 부족한 점도 지적 받았다.

김 이사장은 “재단으로 가는 과정에서 사업계획이 미흡하고 의회에서 예산이 삭감될 수도 있다”며 “재단 설립 후 추경 등을 통해 사업계획을 확대해 나아갈 예정”이라고 답했다.
이밖에 이날 총회에서는 재단설립취지서 채택, 정관 제정안도 심의‧의결했다. 

설립취지는 청소년 진로체험 및 기관‧단체 연계 사업, 교육‧문화‧예술‧수련활동‧체험‧축제‧행사 프로그램 운영, 상담‧복지‧보호 사업, 환경 변화 및 수요 파악을 통한 정책 개발, 시설 운영 및 관리, 이밖에 건전한 성장지원과 역량 계발을 위한 사업 수행이다. 정관은 총칙, 재산 및 회계, 임원, 이사회, 사무국, 민관협력체계 구축 운영, 수익사업, 보칙 등으로 각 조항별 세부사항을 제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