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15:03 (수)
정산고 내년도 신입생 60명 모집
상태바
정산고 내년도 신입생 60명 모집
  • 김홍영 기자
  • 승인 2020.10.26 11:37
  • 호수 136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 생활 만족도 높은 전국단위 기숙형 학교

정산고등학교(교장 조진영)가 2021학년도 신입생 60명을 모집한다. 정산고는 수시 모집과 학생부 중심 전형의 특화된 교육 과정으로 대학 진학에 유리한 명문고로 자리했다. 좋은 내신 성적을 얻어 수시 전형에서 유리하며 지역 인재 특별 전형 증가로 수도권 대학 진학 기회가 넓어졌다. 

학력증진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정산고 1학년은 진로적성 탐색과정, 2학년은 진로계획 실행 과정, 3학년은 전공 및 학과 선택 컨설팅 과정으로 전략을 세워 학력 증진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과 행복한 학교 생활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개인 맞춤형 진로진학과 나의 꿈 발표, 진로 적성·흥미 검사, 자기소개서 캠프, 대입 면접 캠프, 전공적합성 독서활동, 대학 학과 체험 등이다. 교육·간호·사회복지·역사·철학·언론정보·경찰·행정·기계공학 동아리 등 진로 관련 동아리 활동으로 학생부 종합 전형에 대비하고 있다. 
1교사 1교육활동 프로그램 운영으로 교사의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교사 연수 및 혁신동행학교 전문적학습공동체 운영과 다양한 분야의 교내 경연대회로 학생들이 성장할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학년별로 10명 내외의 최상위 성적 우수자들을 위한 청탑반을 운영, 강남지역 유명강사 심화 특강 지원 등 자기주도적 학습 관리 및 진로 진학 특별관리를 하고 있다. 
수요자 중심의 교과 캠프 운영, 진로 연계 교과 캠프 참여와 활동 내용을 생활기록부에 반영하고 있으며, 다양한 분야의 교내 경연대회를 실시해 학생들에게 행복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학교폭력예방우수학교 표창
정산고는 학교 생활 만족도가 높은 학교로 알려졌다. 전학과 퇴학이 없는 학교로 자리했기 때문. 정산고는 충남도교육청으로부터 2017년부터 연속으로 학교폭력예방우수학교로 선정돼 표창을 받았다. 이는 창의와 인성을 겸비한 미래 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한 결과다. 텃밭가꾸기 등을 통한 봉사활동으로 나눔과 배려를 함양하는 체험 활동 실시, 상담 프로그램 운영은 학생들의 정서적인 안정과 활기찬 학교 생활을 돕고 있다. 특히 스포츠와 예술 문화 동아리 활동이 활성화 돼있다.
학생들은 배드민턴, 축구, 탁구, 플라잉디스크 등 스포츠 교실을 주체적으로 조직하는 자율 동아리를 운영, 플라잉디스크 동아리는 전국대회에서 입상하기도 했다. 인문학적 감수성 함양을 위한 사제 동행 문화·예술 체험활동, 경로효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교육비 지원과 장학금 혜택
지자체 교육비 지원 및 교육력 제고 사업 추진으로 교육비 부담도 덜고 있다. 입학금, 수업료, 교복비, 식비(조·중·석식), 기숙사비 제공과 교과 심화 캠프 및 학력 신장 프로그램 운영비, 창체 자율 동아리 활동비 및 문화체험활동, 스포츠 활동 지원, 방학 중 명문대에 진학한 선배와 1:1 멘토링 활동, 야간자율학습 후 기숙사생 귀가일 교통 불편지역 무료 택시를 운영한다.
신입생 입학 장학금 혜택도 다양하다. 중학교 내신 성적 200점 만점 중 190점 이상의 학생에게는 청탑장학금으로 연 150만 원 씩 3년간 지원, 180점 이상의 학생에게는 학업장려금 100만 원을 지원한다.  
또 청양군 중학교 출신 수석 합격생은 300만 원, 차석은 200만 원, 내신 상위 10% 이내 학생에게는 100만 원을 지급한다. 출신 중학교와 무관하게 신입생 전원은 입학금, 수업료, 교육비, 식비에 대해 3년간 전액 면제 혜택을 받는다. 또 우수 신입생 해외 어학연수, 해외 역사 체험(2학년) 등을 제공한다.  

최근 3년간 대학 진학 성과
정산고는 최신식 시설을 갖춘 전국 단위 기숙형 고교다. 전용 학습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4인 1실의 시설에서 남학생 72명과 여학생 60명이 생활 가능하다. 기숙사 운영비 지원과 스포츠 및 예술문화체험 등 기숙사 프로그램도 무료로 운영한다. 
가족적인 분위기에서 우수 교사의 지도를 받을 수 있는 것도 정산고의 장점이다. 대입 진학지도와 학습 지도 경험이 풍부한 교사들이 학생 개별 맞춤 상담과 진로 진학 지도를 하고 있다. 
이 결과 최근 3년간 서울대 등 최상위권 입학 2명, 서강대 등 5명, 교육대학 5명, 수도권대 21명, 충남대 등 국립대 14명, 지방국공립대 55명, 지방 사립대 77명, 간호 보건계열 32명, 충남도립대 33명 등이 합격하는 성과를 거뒀다. 
2021학년도 정산고 신입생 원서접수는 오는 12월 10~11일, 합격자 발표는 2021년 1월 4일이다. 추가 선발 원서 접수는 2021년 1월 25일~26일, 합격자 발표는 2021년 1월 28일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