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15:03 (수)
가남초-JS 골프 에이전시 교육 협약
상태바
가남초-JS 골프 에이전시 교육 협약
  • 김홍영 기자
  • 승인 2020.10.26 11:31
  • 호수 136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꿈나무 지원 체계 구축, 아카데미 학교서 운영

가남초등학교(교장 김태길)가 지난 22일 JS 골프 에이전시(대표 육종승)와 골프 꿈나무 육성을 위한 교육 협약을 체결하고 지원 체계 구축에 적극 나서고 있다.  
현재 가남초는 이수민·김화랑(5년), 정원진(4년) 등 3명의 학생이 각종 대회에 출전하고 있으며, 조민규·김아더(2년) 학생을 포함 총 5명이 선수로 등록돼 그 기량을 닦고 있다. 특히 수민 학생은 올해 충남도골프협회장배 3위 입상의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는 등 가남초에서 미래 프로선수로서의 꿈을 키우고 있다. 

두 기관의 교육 협약으로 골프 꿈나무들은 수준 높고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다. 골프 영재 육성 프로그램 개발·운영을 통해서다. 

가남초는 골프 꿈나무들이 학업과 운동을 병행할 수 있는 지속적인 지원 체계 구축차원에서 교육 협약을 추진했다. 이에 JS 골프 에이전시의 티칭 프로가 일주일에 2회 가남초를 방문, 선수들에게 1대 1 교육을 진행한다. 이같이 학교를 찾아가는 골프 아카데미 운영은 전국적으로 드문 상황으로 골프 꿈나무들이 연습에만 전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주니어지도자자격과 티칭프로자격이 있는 수민 학생의 학부모인 이민구 코치가 일주일 1회 재능 기부로 선수들의 역량 강화를 돕고 있다. 

김태길 교장은 “대부분 골프 꿈나무들은 프로가 있는 아카데미를 방문해 훈련을 한다. 이에 에이전시 골프 아카데미를 도입, 학교에서 진행하게 됐다”며 “교내에 골프연습장이 있어 가능하다. 앞으로 골프연습장 시설 현대화와 자동화로 꿈나무들이 좋은 환경에서 운동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가남초는 4타석의 골프 연습장을 갖추고 있으며 전교생 대상으로 방과후학교 특기·적성 프로그램으로 골프 교실을 열고 있어 학생들은 6년 동안 골프 기본기를 습득할 수 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중단된 상태이지만 지난해 주민을 위한 골프 교실도 운영해 호응을 얻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