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15:03 (수)
한마음대회 읍면별 행사로 대처
상태바
한마음대회 읍면별 행사로 대처
  • 이관용 기자
  • 승인 2020.10.12 11:00
  • 호수 136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장상임위, 9월 정례회의서 결정

청양군내 이장들이 한자리에 모여 소통하고 정보를 교류하기 위해 매년 열리던 한마음 대회가 올해는 취소됐다. 
행사취소는 지역에서 코로나19 집단감염이 발생했고 확산을 우려하는 주민들의 불안감이 반영됐다. 대신 전국적으로 코로나19가 줄어들면 이장 간 화합차원에서 읍·면별로 자리를 갖기로 했다. 이런 결정은 지난 6일 군청 상황실에서 열린 10월 중 이장상임위원회(위원장 유승종)에서 이뤄졌다. 

회의에는 김돈곤 군수, 이장상임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했고, 청양소방서와 군보건의료원 홍보, 8월회의 건의사항 군 부서별 업무처리 보고, 군정안내, 자체회의 순으로 진행됐다. 

먼저 소방서는 주택화재 예방과 초동 진화차원에서 소화기, 감지기 지원사업과 수확이 끝난 농작물 소각 시 산불 등 피해가 우려된다고 주의를 당부했다. 의료원은 김상경 원장이 뱀에 물렸을 경우 대처법과 의료기관 환자이송 방법 등을 설명하고 의료현장의 이해를 도왔다. 

8월 회의에서 건의된 ‘수해복구를 위한 재난재해 예비비 편성 및 복구지원’에 대해 군 관계자는 “7월 23일부터 호우피해 건은 현재 복구계획 수립 완료 및 주 생계수단 확인을 요청한 상태로 생계에 어려움이 예상되는 가구는 예비비를 세워 지원할 계획”이라고 답변했다. 

군정홍보는 코로나19 극복 군민 행동수칙, 군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건축물 해체제도, 쓰레기 분리배출 협조, 식사문화 개선 캠페인, 2020 인구주택 총 조사 참여 등이 소개됐다.

유승종 회장은 “본격적인 농사철 농기계 사용이 늘고 있다. 이장들께서 바른 기계사용을 홍보해 주길 바라고, 올 이장 한마음대회는 코로나19 예방차원에서 취소하게 됐다”고 밝혔다.

김돈곤 군수는 “군내 업체에서 발생한 코로나19 집단감염으로 군민들의 불안과 걱정이 컸다”며 “이장들이 마스크전달과 확산방지에 함께해줘서 지역 확산을 막게 됐고, 지역발전을 위한 범 군민운동인 ‘스마트 청양’에 힘을 보태 달라”고 주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