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15:03 (수)
코로나19로 매출감소 생계 위협
상태바
코로나19로 매출감소 생계 위협
  • 이관용 기자
  • 승인 2020.09.14 15:55
  • 호수 136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중이용업소, 청양만의 행정규제 불만
군, 집단감염 등 특별한 상황 이해 당부

군내 다중이용업소 관계자는 지난 10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김돈곤 군수와 간담회를 갖고 “청양군의 사회적 거리두기 규제방침이 도내 시·군과 비교해 형평성에서 맞지 않는다”고 불만을 토로했다.

다중이용시설 관계자가 코로나19 제재조치로 인한 어려움을 전하고 있다.
다중이용시설 관계자가 코로나19 제재조치로 인한 어려움을 전하고 있다.

이처럼 다중이용업소 관계자들이 군의 방침을 지적한 것은 코로나19로 매출이 감소하고 있는 상황에서 최근 지역 집단감염에 따른 조치로 영업금지 등 제재를 강화했기 때문. 또 양승조 도지사가 경기침체 극복차원에서 지난 9일 발표한 ‘고위험시설의 경우 이미 2주간의 영업을 중단한 상황에서 추가 중단으로 인해 생존권까지 위협받고 있어 충청남도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방역조치를 집합금지에서 집합제한으로 완화한다’는 내용이 청양에 적용되지 않는 상황을 묻기 위해서다.

특히 다중이용업소는 군이 오는 16일까지 별도로 펼치는 ‘잠시 휴(休) 캠페인’으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 추가적인 경제피해를 우려했다.
다중이용업소 관계자들은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실시되면서 위험시설로 분류된 업종은 심각한 손실을 입고 있다. 군은 상황극복 차원에서 캠페인을 마련했다고 하지만 우리는 생계를 위협받는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들은 또 “군이 행정을 추진함에 있어 인근 지역의 형평성을 고려하고, 관련 분야나 업종의 의견을 먼저 수렴했으면 한다”고 지적했다.
이에 대해 군은 군내 김치제조업체의 코로나19 집단감염으로 사회적 불안은 물론 확산 우려가 높아 범 군민 차원에서 캠페인을 펼치게 됐다는 설명을 내놨다.

특히 김치제조업체에서 발생한 코로나19 확진은 직원뿐만 아니라 가족, 지인 등 지역사회로 확산되는 n차 감염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불가피하다는 것. 현재(10일)도 업체와 관계된 직원과 관계자 111명이 자가격리에 들어간 상황에서 추가피해를 막는 정책이 필요했다는 당위성을 내놨다.

김돈곤 군수는 “지역 내 코로나19 집단감염이 발생했던 시기를 기준으로 삼아 감염방지 차원에서 2주간의 사회적 거리두기를 강화하게 됐다. 이번 캠페인으로 피해를 입을 업종이 많겠지만, 군민과 청양군의 안전을 위한 것”이라고 동참을 당부했다.

김 군수는 또 “군은 군내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으로 피해를 입은 업종을 지원할 방침이며, 군민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마스크를 공급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국가 지정 고위험시설은 13종으로 유흥주점, 콜라텍, 단란주점, 감성주점, 헌팅포차, 뷔페, 노래연습장, 실내 스탠딩 공연장, 실내집단운동, 유통물류센터, 방문판매 등 직접판매홍보관, 300인 이상 대형학원, PC방 등이 속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