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15:03 (수)
이용객 안전 편의위해 시설 개보수
상태바
이용객 안전 편의위해 시설 개보수
  • 청양신문 기자
  • 승인 2020.04.20 10:46
  • 호수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인복지관, 코로나19로 인한 임시휴관 기간 이용
프로그램실을 재정비 중인 청양군노인종합복지관.
프로그램실을 재정비 중인 청양군노인종합복지관.

코로나19로 인해 다중이용시설을 꺼리는 분위기와 사회적 거리두기 연장으로 많은 군민들이 바뀐 일상을 보내고 있다.

지난 해 4월에는 읍ㆍ면별 마을잔치와 게이트볼 대회, 그리고 칠갑산장승문화축제 등 지역행사가 다양하게 개최됐다. 하지만 올해에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대부분의 행사가 취소되거나 잠정 연기됐다. 어른들이 이용하던 마을회관은 물론, 노인종합복지관, 청양군의 랜드마크인 칠갑산자연휴양림과 휴양랜드, 청양고추문화마을과 칠갑산오토캠핑장 등 군 직영시설 등도 모두 임시휴관 조치된 상황이다.

이와 관련 청양군은 코로나19로 인한 임시휴관 기간을 생산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직영하고 있는 시설을 대대적으로 개보수 하고 있다. 이용객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안전하게 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친화 공간으로 리모델링하고 있는 것이다. 방역활동도 강화했다. 

청양군노인종합복지관(관장 강미희)도 마찬가지로 지역 어른들이 많이 이용하는 시설인 점을 감안해, 휴관기간동안 복지관 보수공사·외벽청소 등 새 단장에 나섰다.

강미희 관장은 “복지관 휴관 기간을 이용해 시설을 대대적으로 재정비하고 있다. 코로나19 종식 후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회원 어르신들이 시설을 이용하실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라며 “모든 직원들이 함께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강준혁 시민기자>

이 기사는 지역신문발전기금을 지원 받았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