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15:03 (수)
청남면 연두순방
상태바
청남면 연두순방
  • 이동연 기자
  • 승인 2020.01.20 14:55
  • 호수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폐교되는 청남중에 기념관 설치 건의
곽덕근 씨가 백제보 도로 이용 의견을 내고 있다.
곽덕근 씨가 백제보 도로 이용 의견을 내고 있다.

 

청남면(면장 임승룡) 연두순방은 지난 15일 청남초등학교 명덕관에서 열렸다.
이번 군정발전 유공자 표창은 윤종구(96·천내2리·장수건강)·윤상인(지곡리·지역발전유공)·한경희(대흥리·효행) 씨가 받았다.

이날 윤동원(인양리) 씨는 인양·왕진·아산·대흥리 중앙배수로 물 넘침 해결과 수초제거작업을 바랐고, 박영욱 농어촌공사지사장은 “수초는 4월경 제거 예정이고 중앙배수로 흐름이 원활하도록 조치하겠다”고 답했다.
곽덕근(왕진리) 씨는 ‘경로당 음식물쓰레기처리기 지원, 공주나래원 이용금액 통일, 백제보 도로이용, 광역상수도시설 설치’ 등을 건의했다. 이에 오수환 환경보호과장은 “방법을 마련해보겠다”, 전병태 기획감사실장은 “지역 내 봉안당 이용”, 양근석 도시건설과장은 “수자원공사와 협의”, 오수환 환경보호과장은 “상수도시설 용역수립 중이며 환경부 승인 떨어지면 정산은 2022년 완료, 청남도 순차적으로 연결하겠다”고 답변했다.

이중휘(상장2리) 씨는 “교량폭이 좁아 난간이 부서지고 있는데 폭을 확장해달라”고 요구했고, 양근석 도시건설과장 “현장보고 조치하겠다”고 전했다.
전영석 이장협의회장과 이기정(청소1리) 씨는 “폐교되는 청남중학교에 역사기념관 설치되길 바란다”고 주문했고, 김군수는 “주민 의견을 모아 활용 방안을 마련해보겠다”고 대답했다.

정한규(인양리) 씨는 금강수원활용 진행상황 설명 및 축사불허가를 요청했고, 김군수는 “단계별로 추진 중이며, 축사는 더 들어올 수 없다. 현재 있는 축사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또한 김기홍 우리에프엔비(상장리) 대표는 마을 상수도 연결 및 진입로 교행 해결을, 김덕환 의용소방대장은 의소대 건물 확장 및 리모델링을, 한상록 대흥1리장은 버스배차 및 노선 증설을, 김철영 상장2리장은 급커브 도로 직선화와 경로당 방수공사를, 윤종숙(지곡리) 씨는 가구 당 균일한 물 공급을, 김진구 천내1리장은 면내 가스공급 추진에 대한 의견을 냈고, ‘현장 확인 후 조치하겠다’는 답을 들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