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경제 혁신타운 조성 ‘역량 총투입’
상태바
사회적경제 혁신타운 조성 ‘역량 총투입’
  • 이순금 기자
  • 승인 2019.09.30 11:02
  • 호수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충남도·대학교·사회적경제 조직과 업무협약

청양군이 사회적경제 혁신타운 조성사업 유치를 위해 충남도, 충남도내 대학교, 중간지원조직과 함께 모든 역량을 집중한다.
군은 지난 23일 충남도청 상황실에서 충남도, 청운대, 백석대, 충남도립대, 충남사회적경제협의회, 사회적기업협의회와 함께 최종 유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사업은 사회적경제를 포함한 기업의 성장에 필요한 기술혁신, 창업지원, 신제품 제작, 네트워킹 공간 구축 등 통합지원체계를 갖추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청양읍 (구)청양여자정보고 터를 대상으로 리모델링(7885㎡)과 신축(4924㎡)을 통해 추진히며, 농산물체험·판매·레스토랑, 리빙랩·메이커스 스페이스, 입주 공간, 게스트하우스, 회의실 등의 커뮤니티 공간을 마련한다.

2020년부터 2022년까지 3년간 국비 140억 원 포함 총 320억 원이 투자될 전망이다.
군은 사업 추진을 위해 지난 3월 충남도 심사를 통과했고, 6월 기획재정부 2020년 신규보조사업 적격성 심사를 통과했다. 내년 1/4분기 산자부 보조사업자로 최종 선정될 경우 본격 사업추진에 나서게 된다.

김돈곤 군수는 “혁신타운 최종 유치를 통해 청양지역의 근본적인 변화와 사회적경제 조직의 지속가능한 발전 생태계를 창출할 계획”이라며 “군내 고용 취약계층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더 나아가 고령화와 인구 감소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새로운 농촌 모델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날 협약에 참여한 청양군과 충남도, 3개 대학교, 사회적경제 연대조직과 중간지원기관은 향후 구체적 실무협의회를 구성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