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15:03 (수)
장애인복지회관 신축 부지 선정 ‘난항’
상태바
장애인복지회관 신축 부지 선정 ‘난항’
  • 김홍영 기자
  • 승인 2019.07.01 10:11
  • 호수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축비 27억 원, 내년까지 꼭 집행해야
▲ 복지회관 신축 부지 관련 설명을 듣기 위해 군의회를 방문한 장애인 3개 단체 운영위원들.

청양군 장애인들의 숙원사업인 장애인복지회관(이하 복지회관) 건립에 따른 신축 부지 선정을 두고, 집행부와 의회 간 입장 차이로 난항을 겪고 있다.
군은 복지회관 신축 부지와 관련해 청양읍 교월리 약 5300여 제곱미터 규모로 공유재산관리계획안을 올렸으나 제255회 정례회에서 부결됐다.

군 의회는 “복지회관 건물과 주차장 건립 규모로는 너무 크고, 비싼 땅의 부지 매입은 예산 낭비”라며 “복지회관을 짓지 말자는 의견이 아니다. 적정한 다른 대상지를 물색해보자”라는 입장이다.
군 관계자는 “교월리 부지 매입 계획은 복지회관 건축을 포함한 차후 군민 전체를 위한 복지관련 시설 건립을 대비해서 세운 것”이라며 “교월리 신축을 원하는 장애인단체의 의견을 반영했으며 서부장애인회관이 인접해 있어 적정한 장소”라고 말했다.

이에 앞서 장애인 3개 단체는 지난달 24일, 교월리 신축부지 매입과 관련해 입장 차이를 보이자 의회를 항의 방문한 바 있다.

장애인 단체장들은 “신축 부지 규모가 크다고 하지만 건물과 주차장을 짓고, 나머지 공간에는 야외 행사 등 장애인들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체육 시설이 필요하다”는 뜻을 전했다. 또 “그동안 복지회관 건립을 두고 기존 공간을 리모델링할 것이냐, 그 자리 신축이냐로 시간만 흘러갔다. 또 다시 신축 이전 부지를 두고 크다고 하니 언제 복지회관을 짓는 것이냐”고 항의했다.

군은 7월 중 열리는 임시회에서 공유재산안을 다시 추진할 예정이다. 복지회관 건물 신축에 따른 27억 원은 도에서 균형발전 사업 일환으로 지원 받았으며, 2020년 말까지 집행되지 않을 시 반납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