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15:03 (수)
청남면 연두순방
상태바
청남면 연두순방
  • 이동연 기자
  • 승인 2019.01.28 14:31
  • 호수 128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원까지 버스노선 연장 필요
▲ 김철영 상장2리장이 청남면 군민과의 대화에서 마을현안을 건의하고 있다.

김돈곤 군수의 청남면(면장 김흥근) 주민과의 대화가 지난 21일 다목적회관 2층에서 한동수 노인회장과 주민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화기애애한 분위기에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곽덕근(왕진1리) 씨는 백제보길 확장·포장 및 용수로 평탄화 작업, 수로관 확장 또는 복개를 요청했고, 양근석 건설도시과장은 ‘4대강 사업 시 예산 45억이 세워졌으나 마을 주민들의 반대로 무산됐었다. 주민설명회를 통해 자리를 마련하겠다’고 답변했다.

정한규(인양리) 씨는 청남면 왕대추 단지 조성과 동강리오토캠핑장 테마관광 사업 추진을 요구했고, 김 군수는 ‘특화단지 조성을 고민해보겠다. 금강면 동강리캠핑장은 관광과 지역소득창출로 이어지는 농업을 겸한 테마 시설로 밑그림을 그리고 있다. 기다려 달라’고 설명했다.
장두훈 아산리장은 마을버스시간 조정과 마을방송앰프시설 연결, 지천 합류지점 수초제거 작업을 건의했고, 김 군수로부터 ‘군 재정 형편 고려해 시내버스조합과 조정방법 찾아보겠다. 방송앰프는 국도비를 확보해 점차적으로 교체 예정’, 김종섭 재난안전과장은 ‘수초 정리하겠다’고 답했다.

상장2리 이중휘 씨는 마을입구 교량확장과 의료원까지 버스노선 연장을 제안했으며, 양근석 건설도시과장은 ‘청남면 농촌생활환경정비예산에서 해결하겠다’, 김군수는 ‘셔틀 버스 운영을 알아보니 선거법 위반이라 어렵다. 대안을 찾아보겠다’고 답변했다.
김철영 상장2리장은 상수도관 중간밸브 교체, 경로당 화장실 및 다용도실 보수, 구형TV와 노래방기계교체를, 천내1리 이병규 씨는 인양리 호박작목반 비료 지원을, 내직1리 박경순 씨는 군도8호선 재포장을, 변영갑 동강리장은 배수로 침수지역에 수로관 설치를, 상장1리 우성림 씨는 축사 건립 시 결핵 전염 위험이 있는 타 동물 축사 건립 제한을, 이종훈 토마토 연합회 총무는 청남지역 토마토 시설 지원 사업을 요구했고, 긍정적인 답변을 들었다.

한편, 대화에 앞서 면민들은 민선7기 군정 방향과 2019년 지원사업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이어 안분순(지역발전), 이순옥(효행), 김동익(장수건강)씨에게 유공자 표창장이 수여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