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15:03 (수)
장난감은행, 대여 대상 면지역까지 확대
상태바
장난감은행, 대여 대상 면지역까지 확대
  • 이동연 기자
  • 승인 2017.10.16 10:24
  • 호수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읍주민자치위원회, 현장 자문회의서 우수사례 발표

청양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일수)가 지난 13일 읍사무소 대회의실에서 ‘장난감은행’사업에 대해 발표하고 자문을 얻는 시간을 가졌다.
회의에는 자치위원회 임원들과 충남도민협력새마을과 협치지원팀 유삼형 주무관, 충남민관협치추진단 복권승 위원, 청양군 행정지원과 교류협력새마을팀 한강 씨 등 민관 관계자들이 모였으며, 사업개발과 지역사회 협력방안에 대한 토론을 펼쳤다.

우선 장난감은행의 출발부터 현재까지의 상황이 발표됐다. 이어 민간에서 시작한 사업이 안정적인 시스템을 갖추고 진행될 수 있도록 행정기관의 지원이 필요하다는 의견들이 나왔다.
자치위원들은 군 행정팀과 장난감은행 운영에 필요한 인력(공익요원) 배치로 인건비와 시스템관리 문제를 해소할 수 있게 하고, 최근 곰팡이 문제로 어려움을 겪어 장소 이전에 대한 논의를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 특히 장난감 대여 대상을 읍에서 면으로 확대해 내년 1월부터 군내 유아(만5세 미만)들이 장난감 은행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기뻐했다.

충남도공익활동지원센터 김지훈 센터장은 “장난감은행이 잘 운영될지 의문이 들었다”며 “임원진들의 노력으로 그 영역을 넓혀가고 있는 모습에 감동을 받았다. 앞으로도 이 같은 우수한 사례들이 많이 나왔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일수 위원장은 “운영에 어려움이 많았지만 미래를 살아갈 아이들을 위한 임원진들의 따뜻한 마음과 노력이 있어서 유지될 수 있었다”며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한편 읍주민자치위원들은 2015년 11월부터 10회에 걸친 컨설팅과 교육을 통해 장난감은행 사업을 시작했으며, 읍에 거주하는 만5세미만 유아들에게 장난감(대여료 있음)을 2주 동안 빌려주고 있다.
장난감 은행은 매주 화~금, 오전 10시~12시까지 청양읍복지센터 지하1층에서 이용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청양읍주민자치위원회(940-4158)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