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15:03 (수)
읍면소식 - [9월 둘째주]
상태바
읍면소식 - [9월 둘째주]
  • 청양신문
  • 승인 2000.09.06 00:00
  • 호수 38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촌생활용수 이용시설 설치공사 발주
【종합】 청양군은 총 3억7천6백여만원을 들여 올해 농촌생활용수 이용시설 설치공사 대상지역인 정산 와촌지구와 장평 화산리, 비봉 양사·용천리 등 4개지구에 대한 공사를 발주키로 했다.
군은 지금까지 이곳 4개지구에 대한 지하수 개발을 완료하고 급·배수 시설에 대해서도 이미 설계를 끝낸 상태다.
이번 농촌생활용수 설치공사가 완료되면 와촌리 50가구, 화산리 74, 양사리 41, 용천리 69가구 등 4개지구 2백74가구가 생활용수 이용시설 혜택을 보게 된다.

오지마을 주민 X-선 이동검진
【화성·비봉】 오지주민을 대상으로 결핵환자와 호흡기계통의 유질환자를 조기발견, 치료하기 위한 엑스선 무료 이동순회 검진이 지난 30, 31일 비봉과 화성면에서 실시됐다.
검진대상은 호홉기 계통의 질환이 있는자나 기타 결핵검진을 희망하는 자로 8월 30일은 비봉면 중묵리와 사점·장재·양사2·용천리에서, 다음날인 31일에는 화성면 구재·장계·화강·용당·화암·장수리에서 각각 실시됐는데 검진결과 이상이 있는 사람은 2차 정밀검진 후 결핵으로 판정된 경우 등록치료를 받게 된다.

읍 상수도 노후계량기 교체
【청양읍】 청양읍은 읍내 상수도 계량기 중 노후되거나 불회전하는 불량계량기 교체대상 1백57건 중에서 지난 7월 31~8월 29일까지 30일간 보호통 17건을 교체하는 등 지금까지 모두 92건을 교체 완료했다.

농촌지도자·생활개선회 모임
【운곡】 운곡농촌지도자회(회장 이흥원) 및 생활개선회(회장 한영숙) 회원 40명은 지난달 29일 광암천변에서 모임을 갖고 지역 영농 현안문제 등에 대해 토론을 갖고 회원 상호간 친목을 도모하는 자리를 가졌다.

제2회 충남노인 지역봉사원 경진대회 참가
【대치·화성】 대치면 작천경노당 김병준씨와 노인회 화성면분회장 송필현씨는 지난 29일 공주문예회관에서 있은 제2회 충남노인 지역봉사원 경진대회에 참가해 김씨는 ‘맑고 깨끗한 자연을 우리의 후손에게’라는 주제로, 송 분회장은 ‘충·효·예 교육을 자라나는 청소년에게’를 주제로 각각 발표기회를 가졌다.

조호연 표고농가 견학
【장평】 장평면 낙지리 조호연 표고재배농가에서 충북공무원이 주관하는 표고버섯 재배농업인 선진지 견학이 실시됐다.
40여명으로 구성된 견학단은 5일 현장을 방문 표고버섯 작형안정생산 요령과 시설재배 적정환경 관리 요령 등에 대한 견학과 교육이 있었다.

노인생활 교양강좌
【목면】 지역노인들의 생활을 풍요롭고 건강하게 하기 위한 노인생활 교양강좌가 6일 목면 지곡1리 농업인 건강관리실에서 실시됐다.
지역 노인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행사에서는 구기자한과 만들기 실습과 치매예방을 위한 뇌체조, 수지요법과 피로회복 맛사지 법 그리고 자연의학과 식생활에 대한 강의와 실습이 실시되었다.

바르게살기협 이웃돕기
【남양】 남양면 바르게살기협의회에서는 추석절을 앞두고 이웃사랑 실천을 위해 독거노인과 소년가장을 찾아 위문하고 성품을 전달했다.
안병직남양면장과 회원들은 5일 백금리의 정경식씨(77) 외 3명을 직접 찾아가 위로하며 사랑을 전했다.

강원금씨 군장병 위문
【장평】 장평면 중추리에 사는 장평면부녀회장 강원금씨(현대회관)가 수해복구장병들에게 간식을 제공하여 칭송을 받고 있다.
강씨는 지난달 31일 장평면 분향2리에서 무너진 논제방을 보수하는 8361부대 장병들에게 간식으로 라면 30인분과 돼지고기 등 푸짐한 음식을 제공, 수해복구에 여념이 없는 장병들을 격려하고 따뜻한 인정을 보여 장병들의 사기앙양과 민군유대강화에 귀감이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