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15:03 (수)
보이스피싱 예방법 가르쳐 드릴게요
상태바
보이스피싱 예방법 가르쳐 드릴게요
  • 이순금 기자
  • 승인 2013.12.02 14:44
  • 호수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투자증권 IT 본부, 상갑리서 재능기부

서울 한국투자증권 IT 본부 고객시스템부 직원들이 대치면 상갑리 가파마을(위원장 임광빈)을 방문해 재능기부를 펼쳤다.
이번 재능기부는 청양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임수만)와의 연계로 진행됐으며, 증권관련 스마트 폰 앱 개발 부서원 30여명이 지난달 23일 상갑리를 방문했다.

이날 부서원들은 특성을 살려 시골 어른들에게 ‘컴퓨터 내 블로그 만들기’를 주제로 재능기부를 계획했다. 하지만 노인 인구가 대부분인 시골 마을의 특색에 맞게 스마트폰 사용법과 SNS 활용법, 금융사기인 ‘보이스피싱’ 예방법 등을 설명해 줬다. 특히 직원들은 50여명의 상갑리 마을 어른 및 주민들이 잘 이해할 수 있도록 1:1로 설명을 진행했다.

이날 부서원들은, 회사에서 부서원들의 사기진작 및 신뢰형성을 위해 해마다 지급하는 FUN과정 비용과 일정기금을 모아 준비한 학용품, 도서 225권을 가파마을 8명의 어린이에게 전달했다. 또 주민들에게는 참치세트와 모자, 무릎방석 등을 기념으로 전달했다.

한편 이날 행사는 IT본부 이병호 전무의 취지 설명으로 시작됐다. 이어 최영목 고객시스템부 부장은 “금융사기 피해를 예방하고 날로 늘어나는 스마트 폰 사용법을 알려드릴 수 있어 좋았다”며 “또 부서원들의 단합된 모습을 볼 수 있어 뜻 깊었다. 앞으로 상갑리 마을과 지속적으로 유대관계를 유지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임광빈 위원장은 “주말임에도 쉬지 않고 찾아와줘 고맙다. 앞으로 좋은 인연이 됐으면 좋겠다”며 “어르신들과 어린이들이 모두 고마워한다”고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