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15:03 (수)
읍면소식
상태바
읍면소식
  • 청양신문
  • 승인 2000.07.23 00:00
  • 호수 37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개선회원 건강관리 특별교육
【연합】 군내 생활개선회원들의 건강관리 특별교육이 각 읍·면지역별로 실시되고 있다.
이번 건강관리 교육은 청양대학 피부미용과 류지원 교수의 지도아래 발마사지 이론 및 실습 교육이 참석자들의 높은 관심속에 있었다.
지난주 교육은 19일 오전 대치면 탄정리 건강관리실에서 운곡·대치면 생활개선회원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이 실시된데 이어 이날 오후에는 청양읍 정좌1리 마을회관에서는 청양읍과 남양면 생활개선회원들을 대상으로 교육이 있었다.
또 20일에는 화성면 용당건강관리실에서 화성·비봉 생활개선회원들을 대상으로, 21일은 목면 지곡건강관리실에서 정산·목면 생활개선회원들을 모아놓고 교육을 실시했다.
읍 리장단회의

【청양읍】 청양읍권내 리장 22명은 22일 읍사무소 회의실에서 회의를 갖고 당면 업무사항의 추진에 대한 협의를 가졌다.
취로사업 지속적 추진

【청양읍】 청양읍(읍장 김오기)은 벽천 쓰레기매립장에 일일 20명의 공공근로사업자를 투입해 재활용품 선별 및 생활쓰레기 분리작업을 시키는 등 공공근로 취로사업을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국민기초생활보장법 수급자 조사
【청양읍】 청양읍은 국민기초생활보장법 실시를 앞두고 기존의 생활보호대상 2백66가구 6백54명과 신규 신청자 48가구 98명에 대한 방문 상담 및 사실유무 조사를 오는 31일까지 마치기로 했다.

정수장 여과교체공사 발주
【청양읍】 청양읍은 2천만원을 들여 읍내 청양정수장의 여과사 교체공사를 곧 발주할 계획이다.

새마을지도자 월악산 선진지 견학
【운곡】 운곡면 남여새마을지도자 30명은 21일 충북 월악산 국립공원으로 선진지 견학을 다녀왔다.

운곡바르게살기 모임
【운곡】 운곡면바르게살기(회장 윤주섭) 모임이 18일 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열렸다.
회원과 내빈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회의에서는 예절의 고장을 재건하고 밝고 건강한 가정을 만들며 기본이 살아있는 고장을 가꾸는데 앞장설 것을 결의했다.
회의를 마친 회원들은 청결한 운곡면을 만들기 위해 면소재지에서 쓰레기 줍기와 환경캠페인을 벌이며 청정청양가꾸기의 모범을 보였다.

병해충 방제 공동방역단 운영
【대치】 대치면 구치리 황선경 리장과 이춘우 새마을지도자, 서성옥, 정창조 반장 등 4명은 지난주 농촌의 고령화로 인한 일손부족을 덜어주고 풍년농사를 이룩하기 위해 일손이 부족한 이웃들을 위해 자체적으로 공동방역단을 구성하고 경운기 2대로 마을의 논 19.5㏊에 대한 공동방제 작업을 자율적으로 실시하기로 해 인근부락 주민들로부터 부러움을 사고 있다.

리장단 부부동반 단합대회 가져
【화성】 화성면 15개 마을 회장단 15명은 오는 25일 부부동반으로 안면도에서 단합대회를 갖는다.

농촌지도자회 및 생활개선회 단합대회

【비봉】 비봉면농촌지도자회 및 생활개선회 회원 56명은 오는 25일 오전 면내 관산리 체육공원에서 단합대회를 갖는다.

이장·새마을지도자 화합대회

【비봉】 비봉면 이장단과 남녀새마을지도자들의 단합모임이 18일 열렸다.
비봉면 이장단과 새마을지도자들이 힘을 모아 비봉면을 발전 시켜나가자는 뜻으로 이장단협의회(회장 오규태)에서 마련, 40여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는 경남 삼천포를 여행하며 화합과 지역발전의 결의를 다졌다.
참석자들은 어느 행사보다 뜻깊은 자리였다며 이장과 지도자들의 단결을 바탕으로 비봉면을 활력이 넘치는 앞선 고장으로 만들어가자고 입을 모았다.
장평발전과 방범을 책임진다

정산면생활개선회 견학
【정산】 정산면생활개선회(회장 임창영) 선진지 견학이 19일 실시됐다.
회원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실시된 이날 행사에서는 경남 삼천포를 여행하며 회원간의 단합을 다지고 앞선 선진지를 견학했다. 회원들은 금번 행사를 통해 얻은 성과를 바탕으로 생활개선회의 활성화를 통해 지혜롭고 풍요로운 생활을 만들어가자고 결의했다.

장평면노인회 임시총회
【장평】 장평면노인회 임시회가 19일 노인회관에서 열렸다.
회원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행사에서는 임원보선과 사업토의가 있었다.
임원선출에서는 회장에 윤여승씨(낙지리)가 선임됐으며 수석부회장에는 송재인씨(관현리)가 임명됐다.
윤회장은 인사말에서 “회원들의 의견을 수렴 노인회를 활성화 시키고 지역의 원로로써 지역발전과 도의정신 선양에 앞장서겠다”고 결의를 밝혔다.

배점숙씨 등 자연보호
【장평】 장평면 환경감시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배점숙, 길병수, 남숙자, 최인균, 김현길씨 등은 지난 19일 장평면 도림리 용못골에서 자연보호 활동을 펼쳤다.
이들 5명은 깨끗한 곳으로 소문난 용못골에 피서객이 몰리면서 쓰레기로 더렵혀지는 것을 안타깝게 여겨 쓰레기 줍기와 자연보호 활동을 실시, 지역민들로 부터 칭송을 받고 있다.
<김인태 장평주재기자>

중산리애향회 경노행사
【청남】 청남년 중산리 중뫼 출신 인사들로 구성된 중산리애향친목회에서는 매년 고향 노인들을 위한 경노행사를 펼쳐 귀감이 되고 있다.
회원들은 지난해에 이어 17일에도 마을노인 50여명을 초청 푸짐한 다과를 준비, 대천 등으로 경노관광을 실시하여 지역민들로 부터 칭송을 받고 있다.

이치재씨 경노성금
【청남】 청남면 중산리에 사는 이치재씨는 자신의 회갑을 맞아 잔치를 여는 대신 경노성금 1백만원을 노인회에 기증했다.
이씨는 “번거롭게 회갑잔치를 하는 것보다는 마을노인회 발전에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리기 위해 성금을 마련했다”며 “평소 존경하는 지역 어르신들에게 유용하게 쓰여진다면 더없이 고맙겠다”고 밝혔다.

목면체육회 회의
【목면】 목면체육회(회장 면장 정 송) 회의가 21일 목면사무소 회의실에서 회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회의에서는 목면체육대회 개최 여부를 협의, 금년에는 군체육대회에 전력하기 위해 면체육대회는 내년에 개최키로 결정했다. 또한 목면축구회의 활성화와 주민 건강 및 화합을 위한 사업을 적극 펼치기로 했다.

남양면 꽃길 정화사업
【남양】 남양면(면장 안병직)에서는 쾌적한 농촌환경을 가꾸고 고향사랑의 정신을 키우기 위해 20일과 21일 면내 국도 29호선에서 면사무소 전직원과 공공근로자 등 45명이 참석한 가운데 특색있는 향토꽃길 조성에 앞장섰다.

읍·면 새마을회장단 월례회
【연합】 읍·면 새마을회장단 월례회가 지난 19일 오전 청양읍 새마을지회 사무실에서 개최됐다.
이날 월례회에서는 오는 28일 문화체육센터에서 가질 예정인 ‘2000년 새마을가족 한마음대회’의 개최 준비 등 당면 현안사항 등에 대한 협의가 있었다.
목면소방대 단합대회

소방대원·이장단 등 60명 함께
【목면】 목면의용소방대(대장 임완경)에서는 대원간의 화합과 지역발전의 결의를 다지기 위해 단합대회를 개최했다.
22일 우목저수지에서 대원과 기관·사회단체장, 마을이장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행사에서는 푸짐한 다과와 함께 잔치 분위기 속에 마련됐다.
임완경대장은 인사말에서“조촐한 자리지만 소방대원의 화합과 목면발전에 기여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길 기대한다”고 강조했으며, 정 송면장은 “목면의용소방대의 헌신봉사와 지역사랑 노력에 감사한다”고 격려했다.
참석대원들은 이번 행사를 통해 의용소방대원으로서의 사명을 새기며 주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모임으로 거듭 태어나자고 입을 모았다.
목면의소대는 그동안 지역의 화재예방은 물론 목면지역을 위한 각종 지역사랑 활동을 펼치며 지역을 이끄는 단체로 자리매김됐다.
<류병희 주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