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15:03 (수)
‘설 선물은 청양 농특산품과 함께’
상태바
‘설 선물은 청양 농특산품과 함께’
  • 이진수 기자
  • 승인 2009.01.23 10:24
  • 호수 78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기자한과, 술, 고추장 등 인기 최고

고유 명절인 설을 앞두고 청양의 각종 특산품이 선물로 인기를 누리고 있다. 특히 청양의 대표 특산물인 구기자로 만든 한과, 술, 차는 영양까지 듬뿍 담아 참살이 붐을 타고 최고의 설 선물로 꼽힌다.
전통한과에 구기자를 가미한 구기자 한과는 타제품과 차별화된 맛과 영양으로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받고 있다. 특히 구기자가 항암작용, 간기능 개선, 피부미용에 탁월하다는 것이 알려지면서 건강식품으로 소비자들에게 호평을 얻고 있다.

또 구기자술은 양질의 쌀, 구기자, 칠갑산 맑은 물 이 세 가지가 조화를 이뤄 만든 술로 친지들이 모인 자리에서 한잔 기울이고 싶은 고향의 맛이다. 우리 전래 비법으로 빚은 곡주로 독특한 향과 구수한 맛이 감돌고 마신 후에 숙취가 없다.
충남을 대표하는 대통령 추석 선물로 선정된 바 있는 구기자차 또한 소중한 분께 전하는 으뜸 선물로 통하고 있다. 청양구기자농협에서 자체개발한 차로 구기자를 아홉 번 찌고 아홉 번 건조하는 구증구포의 전통기법을 응용했다.

청양 특산물로 고추를 빼놓을 없는 법. 예부터 절기와 손이 없는 날을 따져 가며 담그던 재래식 고추장을 그대로 재현하는 고추랜드에서는 일반고추장 이외에 표고버섯고추장, 벌꿀고추장, 구기자고추장 등 다양한 기능이 함유된 제품이 특별함을 전한다.
이밖에도 벌꿀세트, 구기자순쌀찐빵, 칠갑산상황버섯, 칠갑산알밤, 청양청결고춧가루 등이 인기를 끌고 있다.

한편, 설 선물로 청양군의 우수 농특산품을 구입하려면 청양군청 농림정책과 유통지원담당(041-940-2373)에게 문의하거나 청양군 홈페이지(www.cheongyang.go.kr) 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