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15:03 (수)
청양군 제 2 도약 본격 시동
상태바
청양군 제 2 도약 본격 시동
  • 최택환 기자
  • 승인 2007.01.22 00:00
  • 호수 69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택과 집중 통해 군정성과 극대화
정책품질관리제 등 신규시책도 추진

청양군이 올해 군정 목표를 으뜸 청양으로 발돋움하는 제2도약의 해로 정하고 이를 내실있게 추진해나가기로 했다.
군은 이를위해 역점시책으로 경쟁력 있는 농업육성, 수요자 중심의 참여복지 구현, 지역발전을 위한 핵심사업추진, 품위 있는 문화관광 인프라 구축, 자연과 인간이 공존하는 청정청양 조성, 행정혁신을 통한 고객 만족 실현 사업 등을 내실있게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군은 지난 15일 이같은 내용을 담은 2007년 주요업무보고회를 갖고 올해 추진할 사업을 발표했다.

기획감사실은  군정 주요정책의 실패와 부실방지를 위해 정책 품질을 체계적으로 관리, 개선하는 정책 품질 관리제를 신규 시책으로 도입 추진키로 했다.
내용에 따르면 군 홈페이지에 정책모니터링시스템을 운영, 군민 참여를 확대하고 정책 품질 관리 매뉴얼을 통해 정책의 일관성 및 책임성을 확보한다는 것.
군은 우선 1단계로 주요 정책 10건을 시범 운영하여 군민호응정도와 성과에 따라 확대할 방침이다.  정책단계별 모니터링을 통해 결과를 분석하고 개선안을 마련하기 위함이다.

자치행정과는 신활력 비전 제시, 조직강화를 위한 멘토링제 운영 등 2가지를 신규사업으로 내놓았다.
신활력사업과 관련해서는 우선 지역혁신 역량을 강화하고 명품청양고추 생산기반구축, 청양고추 차별화 시스템 정착, 고춧가루 공장 준공 등을 통해 청양고추를 브랜드화 한다는 내용이다.
조직강화를 위한 멘토링 운영은 군정방침을 충분히 이해하는 선배 공무원과 신규직원을 연결, 신규직원의 업무 능력을 끌어올리는 한편 이를 군정 혁신 연구모임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유도해 나간다는 것.

환경보호과는 주민생활 편익을 위해 하수 맨홀 뚜껑을 악취가 나지 않는 것으로 교체하기로 했다.
대상지역은 청양읍과 정산면 시가지 주민 밀집지역으로 올해 200개소를 교체키로 했다.
이와함께 군은 천장호출렁다리, 칠갑산스타파크, 목재전시장, 내수면체험관, 소도읍가꾸기, 서정권개발, 농색농촌, 산촌마을, 농업발전기금 100억원 조성 등 굵직굵직한 현안 사업을 계획대로 추진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키로 했다.

그러나 올해 주요 업무 계획이 신선한 아이디어 2~3년 전시책이나 대동소이하다는 지적도 나오는 등 아쉬움으로 남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