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15:03 (수)
“화합으로 위대한 청양시대 열자”
상태바
“화합으로 위대한 청양시대 열자”
  • 최택환 기자
  • 승인 2006.06.05 00:00
  • 호수 66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선 3기 기초로 희망찬 민선 4기 힘차게 출발

5대 약속 중심으로 공약 실천에 최선 다 할 것
청양군수 당선자    김시환

▲당선소감은?
△성원해 주시고 지지해 주신 군민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청양지역 발전을 위해 더 열심히 일 하라는 군민의 뜻을 겸허히 받들어 앞으로 4년 동안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지난 민선 3기에 시작한 일들을 조속히 마무리하고 희망의 청양 건설을 위한 민선 4기를 새롭게 시작하겠습니다.
그동안 보내주셨던 것보다 더 큰 성원과 협조를 부탁드리겠습니다.
고귀한 군민의 뜻을 받들어 기필코 잘사는 청양, 발전하는 청양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당선의 주요인은 ?
△민선 3기를 지나오면서 지난 4년간 패배의식에 쌓였던 청양에 자신감을 심어 주고 군정 각 분야에 활력을 불어넣어 우리 청양이 새롭게 발전 할 수 있는 기반을 다지고 희망의 불씨를 지핀 것에 대한 군민들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고 봅니다.

또한 지난 4년간의 경험과 오랫동안 준비해온 정책을 바탕으로 청양을 충남의 중심은 물론이고 새 시대의 중심지역으로 발전 시켜야 한다는 군민의 뜻이 모아 진 것으로 봅니다.
특히 무한경쟁의 시대를 맞아 강력한 추진력과 단결력으로 신나는 청양, 잘사는 청양, 힘있는 청양을 이룩하자는 열화와 같은 염원이 있었다고 봅니다.

▲당선 이후 최우선 할 일은?
△군민의 화합을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우선 선거로 인한 갈등 해소를 최우선 과제로 할 것입니다.
선거는 지역발전을 위한 군민의 의사를 묻고 민의에 따르고자 하는 민주적인 절차 중에 하나라고 봅니다.  선거로 인해 민의가 갈라지는 것이 아니라 선거를 통해 진정한 군민의 민의를 하나로 통합하는 기회로 삼도록 해야 합니다.

당락을 떠나서 좋은 정책은 수용하고 서로 격려하며 화합 속에 청양발전을 이루도록 앞장서겠습니다.
또한 겸허한 자세로 군민의 소리에 귀 기울여 군민과 함께 하는 자치시대를 꽃피워 가겠습니다.

▲주요군정 방향은?
△청양을 중심으로 행복도시가 세워지고 충남도청 신도시와 서해안권 개발이 본격화되면서 청양군이 충청지역의 핵심 지역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청양 역사상 가장 호기를 맞고 있는 기회를 바탕으로 군민의 단결과 지혜를 결집시켜 위대한 청양시대를 열어 갈 것입니다.

민선 3기를 성공적으로 이끌어 온 기초를 바탕으로 최고에 도전하는 으뜸 청양을 군정 목표로 가속화하고 온 군민이 함께하는 생활 자치를 실현하며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살맛나는 복지증진에 진력하고 농업개방 시대를 이겨낼 수 있는 과감한 농업정책으로 희망 있는 농촌을 건설하며 조화로운 지역개발을 통해 전 군민이 고르게 잘 살 수 있도록 하는 군정 방향으로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핵심공약실천 사항은?
△농산물의 수입개방과 인구감소 및 지역경제의 침체 등으로 해결해야 할 난제들이 산적해 있습니다만 우리 청양은 무한한 저력과 가능성을 지닌 지역이라고 봅니다.
모든 문제를 군민과 함께 풀어간다는 자세로 먼저 선거를 통해 제시했던 5대공약 실현에 심혈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양의 장기발전 비전의 하나인 청양의 철도건설을 가시화 하는데 나설 것입니다.
현재 정부에서는 행복도시의 건설에 따른 교통체계를 새롭게 구축하고 있는 만큼 이 기회를 이용해서 청양을 획기적으로 발전시킬 수 있는 충청선 철도의 조기 가시화를 위해 전 군민의 의지가 담긴 건의서를 제출하고 관계기관을 방문하는 등 발 빠르게 움직여 나갈 것입니다.

또 농민들의 일손을 돕고 친환경농업의 실현을 통해 청양농산물의 명품화를 위해 친환경부직포 공급을 위한 예산마련에 나설 것이며 농산물 판매 활성화와 지역상품 판로 개척을 위해 청양군유통공사 설립을 위한 법적 검토와 의견수렴에 들어갈 것입니다.
특히 청양인구 유입과 도농교류 활성화를 위해 전원주택단지 조성을 민선 4기 핵심정책으로 삼아 전국 최고의 전원생활 단지를 만들어 도시인구 유입에 전력할 것입니다.

또한 교육여건 개선을 위해 장학금 확대와 보육료 지원, 급식비 전액 지원을 추진하고 칠갑산 주변에 동화나라, 영어마을을 조성하기 위해 선진지 견학과 전문가들의 자문을 얻어 빠른 시간 내에 사업 구상에 들어갈 것입니다.
이밖에도 지역10대 특화작목 육성을 비롯해 노인, 여성, 장애인 등의 복지 증진과 학당농공단지의 친환경 기업의 유치 등 선거를 통해 제시됐던 각 분야의 공약을 세분화하고 실천사항과 예산확보를 구체화 할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그동안 많은 군민들께서 제시해 주셨던 좋은 정책과 청양발전을 위한 아이디어를 군정에 적극 반영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