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해결사 ‘도민봉사실’ 큰 호응

1998-07-10     청양신문
“억울하고 답답한 일은 (042)251-2000번으로”
충남도가 민선1기 출범과 함께 95년 설치한 도민봉사실이 도민들의 억울하고 답답한 일을 도맡아 해결해 주는 민원해결사 역할을 하고 있다.
도민들에게 커다란 호응을 얻고 있는 ‘도민봉사실’은 지난 3년간 모두 1천42건의 고충사항을 접수받아 처리해 주고 답답함을 풀어 줌으로써 명실상부한 도민의 사랑방으로 정착, 운영되고 있다.
접수된 민원 유형은 건설교통 3백38건, 농림수산 및 보사환경 각 1백14건 순으로 나타났으며 일반 행정분야 이외 법률자문과 소비자 보호가 3백72건으로 지역의 종합 고충처리기관으로 발돋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