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착교육으로 ‘친절공무원’ 위상 정립
군, 4월부터 민원 CS자가학습시스템 운영
청양군이 직원들의 친절마인드 함양을 통해 수준 높은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이달 1일부터 민원 CS자가 학습시스템을 운영한다.
민원 CS자가학습시스템이란, 매주 1회 공무원 내부행정망 (새올행정) 접속 시 학습창이 자동으로 실행되어 카툰, 퀴즈, 자가진단, CS컨텐츠 학습 등 다양한 방식의 자가학습을 실시하게 되는 프로그램이다. 전 직원이 필수적으로 거치게 되는 운영방식을 통해 일상 속 친절마인드를 함양하고, 친절을 체질화하여 민원인 중심의 조직문화 조성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민원CS자가학습 시스템은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다양한 구성과 참여를 유도하는 학습 방식으로 지루하지 않게 교육을 이수할 수 있으며, 민원응대 방법 및 민원 불만 해소 방법, 자신의 친절도 체크 및 자가진단, 민원에 대한 스트레스 해소방법에 대한 학습을 통해 민원만족도를 향상시키고 더욱 수준 높은 민원서비스 제공에 한발 더 다가갈 수 있게 됐다.
이밖에도 상반기 중에 민원공무원을 대상으로 하는 친절CS교육및 민원공무원워크숍, 민원공무원 힐링캠프가 예정되어 있어 다양한 교육이 실시될 예정이다. 더불어 상반기 중 외국어 민원서식집 제작, 민원편람 제작, 무인민원발급기 추가 설치(장평면) 예정 등 끊임없는 시책 발굴과 도입을 통해 2년 연속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선정의 영예를 올해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민원봉사실 곽병훈 실장은 “일상 속 반복되는 작은 교육이 군민이 감동할 수 있는 민원서비스로 이어질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