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7 17:12 (수)
자치행정 [8월 셋째주]
상태바
자치행정 [8월 셋째주]
  • 청양신문
  • 승인 2000.08.13 00:00
  • 호수 37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근무중 PC 오락게임 금할 것”
강원모 부군수는 8일 군청 상활실에서 화요간부 모임을 주재한 자리에서 “장마로 인한 고온다습한 기후가 지속돼 벼멸구, 도열병 발생이 우려되므로 돌발 병해충 방제를 철저히 해 풍년농사를 이룩할 수 있도록 관련 부서에서 세심한 노력을 기울여 줄것”을 당부.
강부군수는 또 “여름 행락철을 맞아 벌이는 국토대청결운동을 1회성 행사로 그치지 말고 지속적으로 전개, 행락객에게 청정지역의 이미지를 심어 줄 수 있도록 하라”고 지시했다.
아울러 “하계휴가중 공직기강 확립은 물론 근무시간중 PC를 이용한 게임이나 오락 등을 하는 일이 없도록 하라”고 엄하게 지시.

금년도 정기분 주민세 납부독려
청양군은 금년도 정기분 주민세 부과대상 1만3천42건에 대해 지난 10일까지 총 5천3백14만원의 부과액에 대한 개인송달을 완료하고 납부독려를 위해 마을담당 공무원을 중심으로 징수독려반을 편성하는 한편 마을앰프방송, 현수막 게첨, 가두이동방송 등을 통해 주민홍보 활동을 벌이고 있다.
이번 주민세의 납기일은 8월 16~31일까지다.

군산하 공직자 자녀 환경교육
군산하 공직자 자녀(초등교 4~6년) 44명은 11일 방학기간을 이용한 체험학습의 일환으로 공주 산림환경연구소를 견학, 연구소 부대시설인 박물관과 온실, 야생화원 등을 찾아 자연관찰을 통한 자연보호 의식을 함양하는 기회를 가졌다.

칠갑산 순환도로 가로수 정비
청양군은 피서철을 맞아 칠갑산을 찾는 관광객들이 늘어남에 따라 지역의 청정이미지를 높이기 위해 7~12일까지 칠갑산 순환도로변에 심어진 벚나무 3천5백여그루를 대상으로 고사목 및 넝쿨류 등을 제거하고 생육이 좋지않은 나무에 대해서는 비료를 주거나 농약을 살포했다.

포장마차 등 가스안전 특별점검
청양군은 지난 8, 9일 포장마차 등 이동점포 20여개소를 대상으로 가스기기 사용에 따른 특별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