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5:03 (금)
홍보서포터즈단, 경찰서 칠갑지구대와 함께
상태바
홍보서포터즈단, 경찰서 칠갑지구대와 함께
  • 청양신문 기자
  • 승인 2021.11.03 14:35
  • 호수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인 의약품 안전사용 캠페인 실시

청양군노인종합복지관(관장 강미희·이하 노인복지관) 홍보서포터즈단(단장 노명숙)이 청양경찰서(서장 신광수) 칠갑지구대(지구대장 윤창훈)와 함께 지난달 27일 노인복지관 정문과 청양전통시장 일대에서 지역민을 대상으로 노인 의약품 안전사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노인인권을 보호하고 약물오남용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기획됐고, 당사자인 노인들이 직접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노인권익증진 및 지역사회에 노인인식을 개선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됐다.

이날 홍보서포터즈단원들은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의 의약품 안전사용을 위한 수칙 등의 내용을 담은 전단지와 마스크, 우산을 나눠주며 “건강과 행복의 시작은 약물 오남용 피해를 예방하고 올바른 약 복용방법을 실천하는 것”이라는 중요성을 알렸다.

캠페인에 참여한 한 회원은 “우리 홍보서포터즈단 봉사단은 다 같이 모여서 노인복지관과 지역민들을 위해 봉사를 하겠다는 한마음으로 활동을 하기 때문에 서로가 힘이 되고 든든하다”며 “건강을 지키려고 쓰는 약을 더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홍보할 수 있어서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강미희 관장은 “10월은 노인의 날이 속해 있어 의미가 있는 달인데, 홍보서포터즈단 어르신들이 의약품 안전사용 캠페인 활동을 해주셔서 더 뜻 깊다”며 “지역 주민들에게 올바른 복약 길잡이 리플릿과 홍보물품을 나눠 드리면서 솔선수범해주신 홍보서포터즈단 어르신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봉사활동을 적극 돕겠다”고 말했다.

한편 홍보서포터즈단은 2017년 노인복지관 회원들이 노인의 인권보장과 학대예방, 권익증진을 목적으로 조직된 봉사단체다. 현재 홍보서포터즈단은 왕성한 봉사활동으로 밝은 지역사회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

<김주희 시민기자>
이 기사는 지역신문발전기금을 지원받았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