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15:03 (수)
청양방과후아카데미 하반기 신입생 모집
상태바
청양방과후아카데미 하반기 신입생 모집
  • 이동연 기자
  • 승인 2021.09.06 14:57
  • 호수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재단, 기업 사회공헌활동 연계 프로그램 등

청양군청소년재단(이사장 김윤호) 청소년문화의집(관장 이영미)은 9월 새 학기를 맞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하반기 신입생을 모집한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주중 체험 프로그램과 생활관리(급식, 귀가 지원), 주말 전문 체험활동 등 청소년의 건강한 방과 후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종합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청 대상은 초등학교 4∼6학년, 중학교 1∼3학년 청소년이다.
청양방과후아카데미는 2018년부터 시행하고 있다.

청소년재단 전경
청소년재단 전경

특히 올해는 △5월 가정의 달 어버이날 기념 카네이션 꽃바구니 만들기, 청소년의 날 기념 축하파티 △6월 호국보훈의 달 태극기·무궁화 석고방향제 만들기 및 작품 전시 △7~8월 여름방학 우리동네 진로체험(일러스트, 연극, 사진, 요리 관련 직업소개 및 체험활동) 등 월별 주제에 따른 테마 프로그램을 기획해 평소 체험하지 못했던 다양한 청소년활동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하반기에는 LG화학 그린클래스, LG이노텍 주니어소나무교실 등 기업 사회공헌활동과 연계한 특별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으로 청소년이 직접 기획하는 자기주도 프로젝트 활성화를 통해 사회성과 문제해결 능력 향상의 기회도 주어질 예정이다.
관련 문의는 주중 13시부터 21시까지 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940-1033)로 하면 된다. 

또 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최진범)는 2학기를 맞아 청양초등학교와 정산초등학교 학생 30여 명을 대상으로 Wee클래스와 연계한 친구관계 어울림형성 집단상담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또래 관계 형성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토크볼 게임 등을 활용해 학교 생활 적응과 또래 간 공감·의사소통·갈등 해결 방안을 습득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오는 29일까지 매주 수요일 진행된다. 
관련 문의는 청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942-1388)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