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7 17:12 (수)
충남교육청 인증 농촌체험학습장 5개소 지정
상태바
충남교육청 인증 농촌체험학습장 5개소 지정
  • 김홍영 기자
  • 승인 2021.03.02 14:20
  • 호수 138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프스마을 등 19일 품질인증 개별 전수식

충남교육청 인증 우수 농촌체험학습장 5개 학습장의 품질 인증 전수식이 지난달 19일 진행됐다.
농촌체험학습 품질인증제는 학교와 농장이 체험교육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개발하고 농업농촌에 대한 가치교육을 높이기 위한 체험프로그램 운영평가, 농장주 전문성, 프로그램 운영지원비의 적정성 여부, 지역 파급효과 등을 고려한 종합결과 평가회 심사를 통해 결정된다.

인증 학습장인 △알프스마을(대표 황준환)은 칠갑산얼음분수축제를 개최하고 있으며 승마, 짚트랙, 조롱박공예등 다채로운 체험을 할 수 있다. △칠갑산그린헬스농원(대표 유정녀)은 유기농재배 콩과 고추로 다양한 전통식품을 만드는 교육체험농장이다. △리꼬베리 농장(대표 김숙경)은 블루베리와 구기자를 재배하는 작은 농원이며 블루베리수확체험, 구기자수확체험 등 다양한 농촌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농장이다.(사진) △용 꿈꾸는 마을(대표 이미숙)은 산양유 비누 만들기와 구기자 샴푸 만들기, 승마체험, 깡통열차 체험 등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청양푸드(대표 복정한)는 토종작물의 가치와 중요성을 교육하고 사회적 농업을 수행하는 통합돌봄농장으로 제철농산물 수확하기, 토종배추 김장 등의 다양한 체험이 가능하다.
한편 교육청으로부터 인증을 받은 청양의 농촌체험 학습장은 모두 15곳이다.

농업기술센터 강태식 소장은 “농업농촌의 미래를 꿈꾸는 품질인증 농장을 중심으로 농촌자원을 활용한 체험서비스를 더욱 개발·발굴할 계획”이라고 밝히며 “농업이 가진 치유의 힘으로 도시민의 심신회복과 사회로의 통합 역할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