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1-01-26 09:29 (화)
힘든 시기 화합으로 이겨 냅시다
상태바
힘든 시기 화합으로 이겨 냅시다
  • 청양신문 기자
  • 승인 2020.11.30 15:17
  • 호수 137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 읍면별 이장한마음대회 행사로 화합 다져

청양군이장연합회 한마음대회가 올해는 각 읍면별로 나뉘어 조촐하게 진행되고 있다. 청양군이장연합회는 매년 연말 군내 183개리 이장들이 한자리에 모인 가운데 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 하지만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읍·면별 자체행사를 갖고 있다.

화성면…솔선수범 이장 등 표창 
화성면이장협의회(회장 최광기) 회원들이 지난 26일 주민자치센터에 모여 ‘역량강화교육 및 단합대회’를 개최, 지난 1년을 뒤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는 15개리 이장, 안치영 면장과 직원 등이 함께했으며, 김돈곤 군수, 유승종 군이장연합회장도 참석해 격려했다. 

이날 행사는 주민 화합을 위해 솔선수범하고 있는 이장 및 직원에 대한 표창패 수여로 시작됐으며, 황현성 장계리장(군수표창), 송요헌 산정1리장(국회의원표창), 심재종 화강리장(의장표창), 문지애 주무관(연합회장 표창)이 상을 받았다. 
계속해 이장들과 직원들은 ‘심폐소생술 및 소화기 사용법’(청양소방서 김기용·방남조), ‘자살예방’(청양의료원 정신건강복지센터 이진영) 등 역량강화교육 후 단합의 시간을 가졌다. 

최광기 회장은 “조촐하지만 그동안의 노고를 치하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인사했다. 

김돈곤 군수도 “코로나19 때문에 한 자리에 모여 화합의 자리를 가질 수 없는 점 안타깝다”며 “군민들의 참여 없는 행정은 의미가 없다. 공무원들 열심히 일하겠다. 앞으로도 적극 참여해 주시고 남은 한 달 잘 마무리하시라”고 인사했다.     

이순금 기자

청양읍…주민 복지 노력 감사 
청양읍이장협의회(회장 유승종) 회원들이 지난 13일 읍사무소 회의실에서 11월 월례회의 를 겸한 한마음대회를 통해 화합을 다졌다. 이 자리에는 김돈곤 군수, 한미숙 군의회 운영위원장과 의원, 최율락 읍장과 직원 등도 참석해 격려했다. 

우선 이날 행사를 맞아 이삼성 적누1리장(군수 표창)과 정명용 적누2리장(군의장 표창)에게는 각각 읍 발전 및 읍민 화합을 위해 솔선수범한 공로로 표창이 전달됐다. 또 업무지원에 노력한 공로로 청양읍 산업팀 안영숙 주무관(이장협의회장 표창)도 상을 받았다. 

계속해 이장들은 역량강화를 위한 ‘교통사고 예방’(충남 교통관리공단)과 ‘건강관리 및 치매예방’(청양군보건의료원) 교육을 받았으며, 군 및 읍정 홍보사항에 대한 설명도 들었다. 
마지막으로 식당으로 자리를 옮겨 식사를 함께 하며 지난 1년간의 노고를 서로 치하했다. 

유승종 회장은 “코로나19로 이처럼 읍면별로 치르게 된 점 송구하다”며 “주민 복지를 위해 항상 노력하고 계신 이장님들에게 감사드린다”고 인사했다.    

이순금 기자

 

정산면…1년 활동 격려

정산이장협의회(회장 최신호) 21개 이장들이 한자리에 모여 소통하고 정보를 교류하기 위해 한마음대회를 지난 25일 개최했다. 
한마음대회는 선진지 견학을 겸해 대전 학하동 로컬푸드 직매장을 방문, 군의 먹거리종합계획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천장리에서 대회를 열고 단합의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는 김돈곤 군수와 최의환 군의장 등이 참석해 축하했다. 표승하 남천리장(군수 표창), 강인규 해남리장(군의장 표창), 변철수 마치1리장(국회의원 표창)은 이장직을 수행하며 마을 발전에 대해 솔선수범한 공으로 표창패을 받았다. 또 정산면 총무팀 최재숙 주무관은 업무 지원 공으로 이장협의회장상을 수상했다. 

최신호 회장은 “코로나19로 선진지 견학과 한마음대회를 간소화해 개최하게 됐다. 이 자리는 이장님들이 일 년 한 해 동안의 노고를 격려하는 자리로서 소통하고 공감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홍영 기자

장평면…망월산 등반으로 화합
장평면이장협의회(회장 정구영)가 지난 24일 한마음대회 일환으로 면내 망월산을 등반하며 화합을 다졌다. 
등반 후에는 식사자리가 마련됐으며, 이 자리에서 나우찬 화산1리장(국회의원상), 김종찬 화산1리장(군수상), 신장순 분향2리장(의장상), 유봉성 면 산업팀장(군연합회장상)에게는 공로상이 전달됐다. 

정구영 회장은 “코로나19로 여러 가지 어려운 상황에서도 올 한해도 수고 많으셨다”며 “얼마 남지 않은 한 해 건강챙기시고 내년에도 면 발전을 위해 노력하자”고 말했다.    

이동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