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1-01-19 11:39 (화)
코로나19로 힘들지만 긍정의 마음 갖자
상태바
코로나19로 힘들지만 긍정의 마음 갖자
  • 청양신문 기자
  • 승인 2020.11.30 14:53
  • 호수 137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자기고: 황선만 청양군체육회 사무국장

코로나19로 모두 힘들다고 한다. 이럴 때일수록 긍정과 혁신마인드를 가지고 극복하면 좋은 일들이 오지 않을까하고 살면서 위기를 극복할 때 정리 해놨던 글을 공유하고자 한다.  
첫째, 이미 엎질러진 우유는 생각하지 말고 그 일에 대해 책임감을 갖는 것이다. 지난 실패에 대해서는 더 이상 넋두리나 불평을 늘어놓지 말고 책임감을 가지고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다. 이미 엎질러진 우유는 쓸어 담을 수 없다. 삶이란 문제와 어려움, 좌절과 일시적인 실패를 겪으면서 앞으로 나가는 것이다. 

어떤 일이 일어나도 뜻을 접거나 오래 후회하지 말고 더욱 목표를 향해 나가는 자세를 갖자. 거의 모든 부정적인 사고는 과거 실패를 떠올리며 곱씹는 과정을 영양분으로 삼아 자라난다. 반대로 긍정적인 사고방식은 자신의 목표와 그 목표를 보다 빨리 이루기 위해 지금 해야 할 일이 무엇인가를 생각하는 데서 비롯된다. 오늘 이 순간 목표성취를 위해 무엇을 어떻게 할 것 인가이라고 생각해보자.  

둘째, 목표를 종이위에 명확히 정리해보자. 목표를 정해 종이위에 기록하는 것만으로도 효과가 있다. 시간이 있을 때마다 그것을 반복해 쓰면서 이뤄진 목표는 두 줄 긋고 새로운 목표를 설정해나가는 것이다. 

성공한 사람들은 대부분 전략 계획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목표지향성이 매우 강하며 자신이 원하는 바를 정확히 알고 있다. 문서화된 계획과 청사진, 그것을 실천할 일정표와 행동계획서 등을 갖고 있다. 아무것도 할 수 없을 정도로 무력감을 느낄 때에도 하얀 백지위에 자기의 꿈과 목표를 적어보면 그 자체로 행복감을 느끼면서 삶의 의욕과 자신감이 생긴다. 

셋째, 혁신적인 마인드로 하는 일을 개선시키는 것이다. 혁신적 마인드는 일을 하면서 활용 할 수 있는 중요한 행운유발 요인이다. 생각해 보면 일을 더 빨리, 더 효율적으로 해낼 방법을 찾을 수 있다. 

자신의 미래를 만들어가는 과정에서 일을 개선할 새로운 아이디어를 끊임없이 찾고 실천에 옮겨야 한다. 목표를 달성하거나 중대한 문제해결을 위해 혁신과 새로운 시도를 꾸준히 계속하면, 하던 대로만 하면서 모험을 기피하는 사람들보다 성공할 확률이 커질 수밖에 없다.  

오늘 삶이 힘들수록 이미 엎질러진 우유는 생각하지 말고 명확한 목표를 정리해 혁신적은 마인드로 하는 일을 개선시켜나가면서 코로나19의 위기상황을 극복해보자. 이런 마인드라면 반드시 좋은 상황이 전개 될 것이다. 이럴 때 일수록 서로 격려하고 응원하면서 버텨보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