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3 14:04 (화)
날선 질문과 막힘없는 대답 오간 설전
상태바
날선 질문과 막힘없는 대답 오간 설전
  • 이관용 기자
  • 승인 2020.10.26 10:58
  • 호수 136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의회, 역점사업과 지역현안 군정 질의
김 군수, 추진사업 성과 및 정책방향 답변

청양군의회(의장 최의환)는 지난 21일 열린 제268회 임시회에서 김돈곤 군수의 군정운영 성과를 점검하는 날선 질문을 쏟아냈다. 
김 군수도 의원들의 질의에 일일이 답변하며, 지역발전을 위한 지적에 대해서는 실무부서와 검토 후 정책반영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김돈곤 군수(오른쪽)가 한미숙 의원(왼쪽)의 인구감소 관련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김돈곤 군수(오른쪽)가 한미숙 의원(왼쪽)의 인구감소 관련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이날 군정질의는 나인찬 의원이 물꼬를 텄다. 
나 의원은 △한국판 뉴딜정책에 대한 청양군 대응전략 △군수 공약사항 이행 △금강수원 활용 시설하우스 농업용수 정화사업 △도림온천 관광지 조성사업과 도림사지 개발 계획을 물었다. 한미숙 의원은 △지역 최대현안인 인구감소 대책을, 김종관 의원은 △비봉면 강정리 환경폐기물 업체 관련 내용 △코로나19에 따른 2021년도 예산편성을, 구기수 의원은 앞서 한미숙 의원이 제기한 △인구감소 대책 △군 각종 공모사업 예산확보와 문제점 △민선7기 전반기 적폐관련 언급내용 △공무원 인사의 적절성을, 차미숙 의원은 △대전 학하동 직매장 운영 △청양군보건의료원 면적 협소를, 김기준 의원은 △청소년정책 △범 군민운동 스마트청양 등 총 16개 질문이 나왔다.

이에 대해 김 군수는 지역현황과 그동안의 군정성과를 토대로 의원들의 질의에 답변했다. 또 세부적이고 전문수치가 필요한 내용에 대해서는 추가 자료제출로 궁금증 해소와 이해를 돕기로 했다.

김 군수는 “지역 최대 현안인 인구감소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집행부도 다양한 정책을 마련하고 추진하고 있다”며 “군정과 현안사업과 관련된 지적과 제안에 대해서는 군의회와의 지속적인 협의로 보다 나은 정책방향을 찾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