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0-10-28 12:50 (수)
음악으로 떠나는 세계 여행
상태바
음악으로 떠나는 세계 여행
  • 청양신문 기자
  • 승인 2020.09.28 10:36
  • 호수 136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남초, 아카펠라 그룹 ‘나린’ 초청 공연

청남초등학교(교장 윤복자)가 아카펠라 그룹 ‘나린’을 초청, 학생들이 음악으로 세계 여행을 떠나는 이색적인 체험 시간을 제공했다. 
지난 22일 다목적강당에서 전교생이 참여해 열린 세계 음악여행 음악극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농어촌학교 문화예술교육 일환으로 진행하는 사업에 청남초가 신청해 이뤄졌다.

세계음악여행 음악극은 가수가 꿈인 어린이가 케이팝만 듣다가 아빠와 함께 여러 나라의 즐겁고 재미있는 음악을 찾아 여행을 하는 내용이다. 아카펠라 배우 2명이 세계를 돌아다니면서 각 나라의 음악을 생생하게 공연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이에 앞서 아카펠라, 베이스‧테너‧알토‧소프라노 등 각 음악 파트에 대해서도 공부했다. 

윤태찬(6년) 학생은 “아카펠라 음악을 처음 들었다. 사람의 목소리로 수많은 소리를 낼 수 있다는 것이 신기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윤복자 교장은 “새로운 문화를 접함으로써 학생들이 더 넓은 시야를 가질 수 있길 기대한다”며 “지역에서 학생들이 접할 수 있는 문화 예술 공연 기회를 지속적으로 만들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청남초는 경제교육 일환으로 희망학생 21명이 지역농협과 연계해 ‘1인 1통장 갖기’ 장학적금에 가입했다.
행사는 학생자치회 ‘다모임’에서 1인 1통장 만들기 의견을 제시, 과반수의 학생들이 동의하여 추진되었으며, 학생들의 올바른 경제관념을 기르고 자율적인 저축 습관을 형성하기 위해 실시했다. 코로나19로 외출이 어려운 시기인 만큼 ‘매주 수요일을 저금하는 날’로 정해 학교 안에서 학생들이 현명하게 용돈을 관리할 수 있도록 금액과 상관없이 자유롭게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