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3:35 (목)
한우브랜드 육성 최종보고회 개최
상태바
한우브랜드 육성 최종보고회 개최
  • 이관용 기자
  • 승인 2020.09.14 17:07
  • 호수 136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상표 ‘청양 더(THE) 한우’…디자인 한우상징물

지역한우를 대표하는 새로운 명칭(브랜드) ‘청양 더(The) 한우’를 부각시킬 디자인에 한우 모양을 담은 상징물이 결정됐다.
청양군은 지난 9일 군청 상황실에서 한우 브랜드개발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열고 그동안의 브랜드개발 사업을 마무리했다.

이 자리에는 김윤호 부군수, 노재인 축협조합장, 노중호 한우협회장과 한우농가, 김정식 충남대 교수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군은 지난달 13일 청양을 대표하는 새로운 한우명칭으로 ‘더 맛있고, 더 신선하고, 더 품질 좋은’을 뜻하는 ‘청양 더(The) 한우’를 채택했다. 이후 판매현장과 인터넷 등 가상공간(온라인) 홍보에 사용될 디자인을 선정하게 됐다.

이날 결정된 디자인은 한우를 귀엽게 그림으로 표현했고, 청정청양을 뜻하는 청색 목도리 착용과 상징물 가슴부위에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의미로 태극문양을 넣었다. 의미는 청양의 청량하고 천혜의 자연에서 자라나며, 특화된 사료를 먹고 자란 한우의 특별함과 타 지역 한우브랜드와의 차별화가 담겼다.

김윤호 부군수는 “새로운 한우브랜드가 청양한우를 대표하고 한우산업을 발전시키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전국에 지역 한우가 알려지려면 군, 축협, 농가 등 민관의 홍보가 중요하다”고 말했다.

군은 청양군만의 자체 브랜드를 개발하기 위해 지난 5월 전문기관에 연구용역을 의뢰했다. 이후 브랜드 참여 희망농가 설명회를 가졌고, 명칭 및 디자인 선호도조사를 통해 결과물을 내놓게 됐다.
이밖에도 한우고급육 생산차원에서 사업 참여 농가를 대상으로 육종관리, 사양관리, 가공·판매관리를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