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15:03 (수)
다문화가족에게 응원 메시지 보내주세요
상태바
다문화가족에게 응원 메시지 보내주세요
  • 청양신문 기자
  • 승인 2020.09.14 16:23
  • 호수 136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다문화 인권캠페인 온라인으로 진행

충남 15개 시·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지난 8일부터 ‘2020년 충남다문화 인권캠페인’을 온라인으로 실시하고 있다.
충청남도다문화가족지원거점센터(센터장 조삼혁)가 주관한 이번 캠페인은 어려운 시기에 서로 힘을 내도록 다문화가족에게 보내는 응원의 메시지 ‘우리는 다문화가족의 서포터즈’ 로 참여를 홍보 중이다.
참여 기간은 오는 30일까지 이어가며 구체적 방법은 다음과 같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충남다문화가족원거점센터와 청양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이재철)(이하 청양건다가센터) 홈페이지 등에 올린 캠페인 홍보지(사진)를 보고 응원의 댓글을 남기면 된다. 
또 댓글 내용이나 전단지를 캡처해 지인에게 알려도 되고, 알린 내용을 캡처해 충남다문화거점 카카오채널의 채팅창에 보내면 선착순으로 기프티콘(모바일 선물쿠폰)을 받을 수 있다. 

그 밖에 인스타 패널, 배너와 파우치도 제작 중으로 인권캠페인에 힘을 쓰고 있다. 
인권캠페인 진행 배경은 가족 관련 환경의 다변화에 따른 다양한 가족에 대한 인식개선과 평등한 가족문화 조성에 있다. 최근 다문화가족뿐만 아닌 한부모 및 입양가족 등 가족 환경이 크게 변화하고 다양해졌다. 이에 청양건다가센터는 지역사회 내 공무원, 보육교사, 센터종사자, 부모, 일반 국민 등을 대상으로 가족 환경 변화, 다양한 가족에 대한 편견 해소 및 가족 다양성 이해 교육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웃과의 관심과 소통으로 삶의 행복이 높아지고 다양한 가족이 더불어 살아갈 수 있으면 한다. 이번 기회를 통해 사람이 사람답게 자유로울 권리와 차별받지 않을 권리, 일할 권리 등을 누리며 인권이 소중함을 다시 느끼게 됐다. 

 

<사사끼사쯔끼 시민기자>

이 기사는 지역신문발전기금을 지원받았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