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3:35 (목)
청양고 특성화계열 진로 가이드 라인 제시
상태바
청양고 특성화계열 진로 가이드 라인 제시
  • 김홍영 기자
  • 승인 2020.07.13 10:46
  • 호수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기업 채용 대비 특강 · 교육과정 체험

청양고등학교(교장 양화목)가 군내 중학생과 학부모, 중3 담임교사 대상으로 눈높이에 맞는  진로 특강과 교육과정 체험 프로그램을 선봬 큰 호응을 얻었다. 
학생과 학부모에게는 특성화계열 입학 시 진로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교사들에게는 교육과정 체험을 통해 진학 지도의 도움을 주는 진로 역량 강화 이해의 시간을 가진 것. 

지난 9일에는 군내 중3 담임교사 10여 명을 대상으로 바리스타 체험 시간을 운영했다(사진). 교사들은 커피를 추출하는 등의 활동을 통해 바이오식품과의 교육과정을 이해할 수 있었다. 또 바이오식품과 학생들의 재학 기간 동안 관련 분야 자격증 취득 현황과 제과제빵분야, 식품회사 등 식품관련 분야로의 취업 현황을 공유했다. 

한 교사는 “청양에 상급학교가 있는데도 교육과정을 잘 알지 못해 진학지도에 어려움이 있었다. 학생들의 진학 지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는 소감을 전했다. 
이에 앞서 지난 7일에는 공기업 및 공공기관 고졸 채용에 관심 있는 군내 중학교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맞춤형 특강을 실시했다. 

전문가를 초청 ‘NCS기반 공기업 및 공공기관 취업 대비’ 주제로 특강을 열어 학생 및 학부모에게 취업 안내 라인을 제시했다. 

특강은 블라인드 채용을 통한 고등학교 졸업자의 공기업 취업률 상승 현상, 블라인드 채용을 적용한 입사지원서 작성 및 자기소개서 작성 방법, 자기소개서 준비 방법, 채용정보 검색 방법, 필기 평가 준비 방법에 관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양화목 교장은 “청양고의 교육과정과 졸업 후 진로 현황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블라인드 채용에 따라 고졸 채용이 점차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학생들의 성공 취업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한편 통합 10년을 맞이한 청양고는 그동안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으로 대학가기 좋고, 취업하기 좋은 학교로서의 입지를 튼튼히 하며 최근 몇 년 동안 신입생 정원 모집에 성공했다. 특히 비즈니스과와 바이오식품과 등 총 40명 정원의 특성화계열 학생 취업률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