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5:03 (금)
노인종합복지관 ‘시니어 생생 정보통’ 개강
상태바
노인종합복지관 ‘시니어 생생 정보통’ 개강
  • 청양신문 기자
  • 승인 2020.07.06 11:19
  • 호수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양신문사와 함께 도 충남지역언론 연합사업 선정

㈜청양신문사(대표이사 김근환)와 청양군노인종합복지관(관장 강미희)이 지난달 25일 복지관 3층 대강당에서 ‘시니어 생생 정보통’ 사업에 참여하는 어른 10명을 대상으로 전반적인 사업운영에 관한 일정과 내용 등을 공유하는 개강식을 개최했다.
청양신문사와 복지관은 충청남도가 주관한 2020 지역언론 연합사업 공모에 신청해 선정됐으며, 사업비를 지원받아 ‘시니어 생생 정보통’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시니어 생생 정보통’ 참여자는 군내 60세 이상 어른 중 SNS를 활용한 정보공유 프로그램에 관한 학습을 통한 개인역량 강화를 희망하고, 지역사회와 소통하고자 하는 어르신들로 사전신청을 받아 10명을 구성했다.
개강식은 사업일정과 내용에 관한 교육,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교육, 오리엔테이션 순으로 진행되었다. 개강식 이후 매주 화요일, 목요일에 SNS 활용, 기사쓰기, 사진촬영, 영상물 제작 등의 전문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후 사업과 관련한 소식지 발간, 영상물 제작 및 발표회, 선진기관 기획취재 및 보도 등을 실시 할 예정이다.

강미희 관장은 “시니어 생생 정보통 사업은 어르신들이 정보생산의 주체가 되어 정보, 미디어를 발굴하고 소식지나 영상물을 통해 가족, 이웃, 지역사회와 소통할 수 있는 사업”이라며 “어르신들이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는 만큼 지역사회에서 당당하게 어르신들의 이야기를 알릴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주희 시민기자>

이 기사는 지역신문발전기금을 지원받았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