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15:03 (수)
가남초 신입생 학부모·학교장 함께 대화
상태바
가남초 신입생 학부모·학교장 함께 대화
  • 김홍영 기자
  • 승인 2020.06.22 11:45
  • 호수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과정 공개…‘좋은 부모는 준비된 학부모’ 강연도

가남초등학교(교장 김태길)가 지난 15일, 올해 입학한 11명의 신입생 학부모를 초청해 학교장과 함께하는 간담회를 열었다. 
간담회는 코로나19로 입학식이 열리지 못한 가운데 자녀가 입학한 학부모들에게 초등교육의 의미를 돌아보고, 아이의 미래를 설계해보는 기회가 됐다. 

특히 이날 미래를 이끌어 갈 인재 육성에 초점을 둔 가남초 전 학년의 교육과정을 공개, 학부모들은 자녀의 6년  학교생활을 엿볼 수 있었다. 

올해 교육과정은 지난해 교육과정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설계 했으며, 배움과 성장을 스스로 만들어가는 주체적 학생을 목표로 하고 있다. 1학년은 학력·생태, 2학년은 인성·놀이, 3학년은 진로·체험, 4학년은 학력·협동, 5학년은 인성·역사, 6학년은 진로·정보 등 학년별 중점 교육을 세우고 세부 실천 내용을 담고 있어 가남만의 특색 교육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어서 김태길 교장은 ‘좋은 부모는 준비된 학부모’라는 주제로 우리의 교육 현실과 미래 사회에 적합한 인재로 성장하기 위해서 학교와 학부모가 어떤 자세로 자녀를 교육해야하는가? 에 질문을 던졌다. 초등학교는 생애 성장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시기로 학교생활을 통한 좋은 경험이 필요하다며 아이들이 꿈과 추억을 가질 수 있도록 학부모와 함께 아이들을 이끌어가자는 것에 공감했다. 

김 교장은 “초등교육을 받는 아이들의 미래를 학부모와 함께 고민하고 설계하고자 대화의 시간을 마련했다”며 “아이들이 좋은 경험을 많이 축적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 미래 자신만의 빛깔을 가진 주인공으로 키워 나아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