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7 17:12 (수)
체계적인 관리 이뤄지도록 지원 최선
상태바
체계적인 관리 이뤄지도록 지원 최선
  • 이순금 기자
  • 승인 2020.06.08 10:57
  • 호수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원봉사센터, 수요처 관리자 대상 교육

㈔청양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신기섭)는 지난 5일 청양복지타운 내 강당에서 군내 자원봉사 수요처 30여 곳을 대상으로 ‘2020년 자원봉사 수요처 관리자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수요처 관리자들이 1365자원봉사포털을 보다 체계적으로 활용하고, 시스템을 이용한 등록·실적관리를 수행함에 있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교육은 1365자원봉사포털 시스템 활용방법과 수요처 운영 및 관리지침, 수요처 권한 부여, 관리자 유의사항, 자원봉사 기본소양교육 등 자원봉사활동 시 필수적으로 알아야 하는 내용과 수요처 관리자 고충 및 의견수렴 등의 간담회로 진행됐다.
자원봉사센터는 1365자원봉사포털 관리자 권한을 부여하고 역량을 강화하는 수요처 관리자교육을 매년 실시하고 있다. 보다 효율성 있는 자원봉사활동 및 수요처관리를 위해 정기적으로 찾아가는 현장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교육에 참여한 수요처 관리자는 “교육을 통해 1365자원봉사포털 활용방법과 새로운 정보를 교환함으로써 보다 쉽게 1365자원봉사포털 관리 시스템에 접근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신기섭 센터장은 “지속적인 신규 수요처 발굴과 관리, 찾아가는 현장 교육, 우수 수요처 선정 등 자원봉사센터와 수요처 간 협력네트워크를 통한 체계적인 자원봉사활동관리가 이뤄질 수 있도록 수요처 지원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자원봉사 수요처란 자원봉사자의 활동이 필요한 기관으로, 자원봉사시간이 인증되는 공공기관, 사회복지시설, 기타 비영리 기관 가운데 자원 봉사자 모집, 활동배치·관리, 실적관리 등을 할 수 있도록 허가된 기관이다. 
자원봉사 수요처 문의는 ㈔청양군자원봉사센터(전화 940-2255)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