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3:35 (목)
청송초, 장애학생인권지원단 활동 지원
상태바
청송초, 장애학생인권지원단 활동 지원
  • 김홍영 기자
  • 승인 2020.05.18 15:21
  • 호수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등교 개학 준비…지원 방안 모색 기회

청송초등학교(교장 황화연)는 지난 11일, 등교 개학을 앞두고 장애 학생 인권보호를 보다 철저히 준비하기 위해 장애인권지원단의 현장방문을 지원했다. 장애인권지원단은 장애학생 인권보호 및 인권침해를 예방하여 장애학생들이 안전하게 학교에 다닐 수 있도록 정기적으로 지원하는 특수교육지원센터 내 설치된 기구이다.

청양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의 특수교사와 청양군청 드림스타트의 사례관리사들로 구성된 장애인권지원단은 현장을 방문, 장애학생 인권보호를 위한 학교 현황 파악, 성폭력 예방 및 인권보호 예방 교육 활동, 특수교육대상 학생 성교육 및 상담활동 등을 펼쳤다. 또 더욱 세심한 관심과 지원이 필요한 학생을 집중 지원 및 관리하기 위해 학생들의 가정환경, 사례관리, 지원내용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유관기관들을 알아보며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들을 제안했다. 

청송초는 장애 학생들이 차별을 받지 않고 존중받으며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학교 규정에 장애학생과 관련된 내용을 따로 마련하였고, 정기적인 성교육, 안전교육 등을 실시하고 있다. 또 학생·학부모·교직원에게 장애 이해 및 인권보호와 관련된 연수들을 진행해 장애학생들의 인권보호를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황화연 교장은 “이번 장애인권지원단의 현장방문을 통해 청송초등학교는 장애학생들이 인권보호 뿐만 아니라 다양한 지원방안도 고려해 볼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고 밝혔으며 이어, “앞으로도 장애학생들이 존중받으며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