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5:03 (금)
어르신들 건강 저희가 지켜드릴게요
상태바
어르신들 건강 저희가 지켜드릴게요
  • 이순금 기자
  • 승인 2020.05.04 15:04
  • 호수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양재가센터, 생활공간방역 구급약상자 지원

청양군재가노인지원센터(센터장 박분희·이하 청양재가센터)가 코로나19로 인해 바깥출입을 못하고 집안에서만 지내는 재가노인지원 대상 90여명에게 구급약상자를 지원하고 실내 생활공간 소독 방역도 실시했다. 
청양재가센터는 코로나19가 지난 2월 말 위기 심각단계로 격상되면서 방문대면을 최소화해 서비스 진행을 하게 됨에 따라 어른들이 불편감과 우울감이 매우 커졌다고 전했다. 

따라서 청양재가센터에서는 경제적·정신적·건강상의 문제로 독립적인 일상생활의 어려움이 많은 대상 어른들의 가정을 주기적으로 방문, 이를 통해 안부 확인 등 다양한 필요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한 명 한 명 정서에 맞게 청심환등 기본약품을 정성껏 준비해 전달하고 실내 생활공간 소독약 방역도 함께 실시했다. 

또한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재가복지협회도 이날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삼계탕과 쌀을 지원해 훈훈함을 더했다.  
이에 어른들은 “지원물품 뿐 아니라 건강관리에 마음을 써주는 등 관심을 보내줘 정말 고맙다”며 “특히 집안까지 소독해주니 조금이나마 안심이 된다”고 감사함을 전했다. 

박분희센터장은 “지역사회 안에 취약노인과 소외되는 어른들이 안 계신지 계속 찾는 등 사명감을 가지고 서비스에 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청양재가노인지원센터는 사회복지법인 킹스빌리지 산하 기관으로, 현재 군내 재가노인지원서비스 외에 산동지역 저소득식사배달사업,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지역사회통합돌봄서비스,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